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감태 효능 불면증에 좋은 음식 중 최고

by $@$ 2020. 4. 13.

감태 효능 불면증에 좋은 음식 중 최고

한국의 남해안과 제주도, 그리고 일본 등지에 분포하는 감태는 2~3년간 생장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전복의 주 먹이이기도 한 감태는 알긴산, 요오드 및 칼륨 등의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 자원입니다. 다시마, 미역보다 훨씬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태는 불면증에 특효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갈조류 해초인 감태에서 추출한 감태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 받은 유일한 원료입니다. 플로로탄닌 성분은 체내 수면물질인 가바수용체의 활동을 촉진시켜 자연 수면을 유도해줍니다. 실제로 기능성 원료 감태추출물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면 '총 깬 시간 감소', '수면 지속 시간 증가', '잠든 후 깬 시간 감소', '수면 중 호흡장애 지수 감소' 등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동물시험 결과를 통해서는 카페인을 섭취하더라도 감태추출물을 함께 섭취하면 잠드는 시간이 단축되고 수면 지속 시간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태추출물이 수면제 못지않게 깊은 잠을 유도한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

 

 

 

 

 

 

▶감태에는 노화방지 성분인 씨놀과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씨놀성분은 현재까지 알려진 노화방지 물질 중 가장 효능이 뛰어나다는 연구결과도 나온 바 있습니다. 감태는 피부미용과 당뇨, 고지혈증, 대사성 질환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태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우유의 6배나 되는 칼슘이 함유되어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골다공증을, 예방,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태의 카테킨 성분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감태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감태에 들어있는 플로로탄닌 성분은 지방세포의 합성을 늦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진통완화 및 염증 개선, 빈혈 예방, 변비 예방, 항암 및 항염 효과, 니코틴 배출, 어혈 및 각종 뭉침 증상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