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크서클 원인 없애는 방법

by $@$ 2018. 1. 12.

다크서클 원인 없애는방법


피곤할때마다 유난히 도드라지는 다크서클 때문에 정말 고민이 많습니다. 잠깐 외출을 해야할때에도 눈밑에 있는 다크서클이 너무 진해서 아파보이고 피곤해 보여 절대로 민낯으로는 외출을 못하겠더라고요. 저는 어릴때부터 유독 다크서클이 심한편이었는데요. 게으른 성격 탓에 관리도 못하고 방치했더니 더 안좋아진 케이스랍니다. 저처럼 다크서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보고 이제부터라도 관리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크서클 원인다크서클 원인

 

다크서클 원인


사람을 피곤하고 생기 없어 보이게 하는 '다크 서클'은 남녀를 불문하고 모든 이의 고민거리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잠을 많이 자도 거뭇한 눈 밑 부분은 도저히 환해질 기미가 안 보여 다크 서클의 원인을 모르는 이들을 답답하게 만들 뿐 입니다. 다크서클은 얼굴을 피곤하거나 아파 보이게 만들고, 시간이 지날수록 노화의 조기 징후가 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무심코 해왔던 행동들로 인해 날이 갈수록 다크서클이 심해진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에 비록 완전히 제거하는것은 쉽지 않지만 눈 밑을 조금이나마 환하게 밝혀 봅시다.

 

1. 혈액순환 원활하지 않으면 나타납니다.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눈 밑에 푸르스름한 혈액이 뭉치면서 다크서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 밑 혈관과 림프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부종이 생기는데, 이것이 겉으로는 검고 칙칙해 보여 다크서클이 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이유는 다양한데요. 주로 스트레스나 과로, 월경 등 일시적인 호르몬 불균형 상태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적 원인으로 나타나는 다크서클은 일시적 증상이므로 충분한 수면과 휴식, 비타민C 등 영양보충과 운동을 통해 완화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수건과 차가운 수건을 이용해 눈가를 찜질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피로를 풀기 위해 눈을 감은 채 눈동자를 위, 아래, 양 옆으로 돌려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 얇은 피부
눈 밑의 피부는 아주 얇고 민감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눈 밑의 피부와 지방층이 약해지고, 혈관이 드러나게 됩니다.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더 나빠져 다크 서클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3. 알러지

다크 서클은 먼지와 애완동물 등과 관련된 알러지 또는 눈을 자주 비벼서 생기는 자극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음식 알러지도 다크서클의 발생에 영향을 끼칩니다.

4. 유전적 요인
부모님이 다크서클이 심할 경우 자녀 또한 그럴 가능성이 크다고합니다. 특히 피부가 하얗고 눈이 푹 꺼진 사람들에게서 다크서클을 잘 발견할 수 있습니다.

5. 음주

술을 마시게 되면 평소보다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눈가가 어두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6. 눈을 자주 비빕니다.

눈을 자주 비비게 되면 눈 주변 피부에 마찰로 인한 색소 침착이 일어납니다.

7. 과도한 메이크업

사람들은 어두운 눈 밑을 밝히기 위해 더 두껍게 화장을 하지만 이는 피부에 자극을 줘 다크서클을 악화시킵니다.

8. 수면 부족
수면이 부족하면 피부가 더 창백해보일 수 있고, 피부 밑의 혈관이 더 눈에 띄게 됩니다.

9. 과도한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눈 주위의 혈액 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아 눈 주변에 혈액이 몰려 다크서클이 생깁니다.

10.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다.

눈 밑 피부는 얇고 약하기 때문에 자외선을 받으면 쉽게 색소 침착이 일어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방법


1. 눈을 비비지 마십시오.
눈 밑의 피부는 얇기 때문에 나이가 듦에 따라 탄력과 콜라겐이 없어지고 출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인은 눈 밑의 다크 서클을 만들게 되고 이 피부를 비비면 상태가 더 악화됩니다. 눈을 비비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눈 밑의 피부는 얇기 때문에 나이가 듦에 따라 탄력과 콜라겐이 없어지고 출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인은 눈 밑의 다크 서클을 만들게 되고 이 피부를 비비면 상태가 더 악화됩니다. 눈을 비비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2. 수면 방법 전환

배를 아래로 하고 자게되면 중력으로 인해 액체가 눈 아래로 모이게 하고 얼굴 피부에 지속적인 압력을 가하여 주름이 더 깊어집니다. 등을 대고 주무십시오. 하나 이상의 베개에서 자면 목과 등의 정렬이 현저하게 변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3. 화장을 부드럽게 지웁니다.

밤새 화장을 내버려두면 민감한 눈 피부에 자극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매일 밤 화장을 지우기 위해 눈을 비비면 모세혈관이 손상될 수 있으며, 눈 주위에 염증을 일으켜 다크서클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대신에, 눈 위를 쓸어서 사용한 다음 몇 분간 두었다가 씻어 내는 부드러운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하십시오. 좋은 보습제와 버진 코코넛 오일도 좋은 선택입니다.

4. 음주 양 줄이기

음주는 탈수 작용을 일으켜 피부에서 수분을 제거합니다. 이 때 만약 우연히 눈을 비빌 경우 해당 부위의 추가적인 손상의 위험이 커집니다.

5. 간단한 지압으로 풀어줍니다.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다크서클이 심해진 경우에는 눈 앞머리를 시작으로 눈꺼풀, 눈 아래, 눈 앞머리를 순서대로 꾹꾹 눌러줍니다. 약 5회 정도 원을 그리듯 마사지를 해주고 마무리로 눈두덩이를 가볍게 마사지 해주면 한층 눈이 밝아진 느낌이 듭니다.

6. 잠은 다크써클에도 보약

잠은 피부재생에 중요한 시간입니다. 숙면은 다크서클을 완화시켜줍니다.

7. 반신욕으로 혈액흐름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다크서클은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체온을 높이고 혈액의 순환을 자극시키는 반신욕을 하면 피로도 품과 동시에 다크서클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제거하는 TIP


▶아몬드 오일

잠자리에 들기전 눈 밑에 조금 발라 두드리면 밤새 효과가 나타납니다. 아침에 물로 씻어냅니다.

▶오이 슬라이스

오이는 피부 미백 성분과 항염증성 효력이 있어서 붓기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를 마치고 차가운 오이를 두껍게 썰어서 눈에 10분간 대고 있으면 활력이 되살아납니다.

▶녹차 티백
녹차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녹차 티백은 다크서클을 옅게 만들고 염증과 붓기를 가라앉힙니다. 녹차 티백 2개를 10분간 우린 후 30분간 냉장보관합니다. 차가워진 티백을 15분간 눈 위에 둡니다.하루에 2번 정도 해보세요.

▶우유
우유의 젖산은 눈 밑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뿐만 아니라 우유 안의 단백질과 효소, 아미노산, 항산화물질 등은 진피층을 탄탄하게 가꾸고 손상된 피부 리페어 효과가 있습니다. 화장솜을 차가운 우유에 적신 후눈 밑에 화장솜을 붙인 뒤 솜이 미지근해질 때 까지 기다립니다. 하루에 3~4번 정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다크서클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 안의 풍부한 항산화물질은 다크 서클 경감에 아주 좋습니다. 토마토를 갈아 레몬 즙 반 숟갈과 밀가루 2숟갈을 넣습니다.모든 재료를 잘 섞어 부드러운 반죽으로 만들어 반죽을 다크서클 부위에 15분 간 발라놓은 뒤 따뜻한 물로 헹궈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