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닭발 효능 맛있게 먹는법/오창진천닭발

by $@$ 2018. 2. 6.

저희 가족은 닭발 매니아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닭발을 사랑합니다. 닭발은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 중에 하나인데요. 못먹는 분들은 정말 손도 못대더라고요. 저도 처음에 닭발을 먹는 엄마와 언니를 보며 징그러운데 어떻게 먹냐며 손사래를 쳤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엄마와 언니가 닭발에 대한 칭찬을 어찌나 하던지,,하지만 내가 징그럽다고 생각하니 닭발의 효능에 대한 얘기도 그렇게 와닿지 않더라구요 . 그랬던 제가 닭발에 푹빠져서 매니아가 될줄이야 ㅋㅋ역시 먹어본 사람만 안다고~ 그 헤어날 수 없는 매력에 요즘도 배달시켜 먹거나 직접가서 먹거나 닭발을 열심히 즐기고 있습니다.

 

 

 

닭발은 맛도 좋지만 몸에 좋은 효능도 있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관절염에 효과

닭발에는 피부나 관절을 구성하는 콜라겐이나 콘드로이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사람, 무릎이 불편해 보행이나 계단 오르내리기가 힘든 사람, 날씨가 궂은 날에 팔, 다리가 저린 사람, 과체중으로 무릎에 무리가 많이 오는 사람, 사고 등으로 관절계통에 상처 치유중인 사람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2. 면역증진 및 항암효과

닭발에 들어있는 키틴, 키토산은 혈액응고 촉진을 통한 지혈효과와 면역증진효과 및 항암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두뇌 활동 증진

닭발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제법 들어 있습니다. 이 불포화 지방산은 흔이 DHA, EPA로 알려진 성분인데 이 성분은 뇌 신경계에 작용하여 두뇌 활동을 도와 집중력을 향상 시키고 두뇌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피부미용 효과
닭발에는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좋은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5. 심장 질환 예방

닭발에는 심장 질환을 예방해주는 레놀레산 성분 또한 들어 있으며 혈액 순환을 돕는 효과까지 있어 여러모로 심장 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6. 동맥경화와 심장병 예방

닭발 속에 있는 리놀산은 항암효과와 동맥경화, 심장병예방, 혈당조절, 면역기능강화에 좋으며, 몸을 따뜻하게 해 심장의 부담을 줄여주며 추위를 타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맛있는 닭발 효능까지 좋으니 앞으로도 쭈~욱 즐겨 먹어야겠어요. 지금 이 포스팅을 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저희 서방님 오늘 닭발 먹자고 카톡이 왔네요. 진짜 깜짝 놀라서 나 지금 닭발 포스팅 하고 있다고 했더니 텔레파시 통한거냐며 좋아하십니다 ㅋㅋㅋ 결국 오늘의 저녁 메뉴는 닭발로 결정되었네요.

 

 

 

저희가 주로 시켜 먹는 닭발집은 오창 진천 닭발이구요. 여러군데에서 먹어봤지만 여기가 저희 부부의 입맛에 안성맞춤이더라구요. 매운맛도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고 살도 통통해서 뜯어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저희 아들들도 엄마,아빠가 닭발을 자주 먹으니 당연히 아들들도 자연스럽게 먹게 되더라구요. 물에 헹궈달라며 흰 닭발을 정말 잘 발라먹어요....제가봐도 정말 신기합니다. 저는 하얀 닭발은 아직도 징그럽던데,,,,저희 아들들은 엄청 좋아합니다. 다음에 엄마가 간장 닭발을 만들어서 해달라고 신신당부하시네요.

 

 

닭발 맛있게 먹는법으로 저희 가족은 마지막 국물에 라면을 삶아서 소스에 비벼먹습니다. 예전에 주먹밥 만들어 국물에 찍어 먹었는데 남편은 항상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더라고요. 진천닭발 소스가 워낙에 맛있다보니 라면사리 넣어 비벼 먹으면 매콤하니 정말 맛있어요~포스팅하다보니 침이 고이는데 오늘 저녁에 먹을 수 있다니 신이나네요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