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도배기능사 자격증 시험일정, 국비지원학원, 취업 전망 알아보기

by $@$ 2021. 12. 15.

도배기능사 자격증 시험일정, 취업 전망 알아보기

 

최근 TV 방송에서 청년 도배사로 일하는 배윤슬 씨가 나와 도배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땀 흘리는 만큼, 노력한 만큼 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동료와 갈등 없이 오로지 일에만 집중할 수 있는 기술직이기에 청년들뿐 아니라 경력 보유 여성들 사이에서도 도배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솔직히 배윤슬씨 인터뷰를 보니 저도 10년만 젊었어도 당장 도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장에 나가고 싶더라고요. 그렇다면 힘든 일이지만 보람되고 값진일을 할 수 있는 도배기능사 자격증 시험일정과 국비지원 학원, 취업전망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배기능사-썸네일

목차

     

     

    2022년 도배기능사 자격증 시험일정

     

    도배사가 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격증 없이 공사 현장에 찾아가 일을 배우는 방법과 국가기술 자격증인 도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활동을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전문가들은 후자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국가에서 인증한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면 현장에 취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도배기능사 자격은 기능·기술 분야, 건설 직무 분야 기능사 등급 국가기술자격으로 2021년 현재 정부 관련 부처는 국토교통부, 2022년도 자격검정 수탁 시행기관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고, 원서접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운영 웹사이트 큐넷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도배기능사 자격은 필기시험은 시행하지 않고 실기시험만으로 자격취득을 결정하는 종목으로 2022년 자격검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시행 기능사 등급 국가기술자격 정기검정 4회 차 중 1회, 2회, 4회에 시행되며, 3회에는 시행되지 않습니다.

     

    시험일정표
    출처 : 큐넷

     

    도배기능사 실기

     

    ※ 도배기능사는 필기시험 없습니다.

     

    ① 시 행 처 : 한국산업인력공단

    ② 훈련기관 : 공공직업훈련원이나 사업체내직업훈련원, 인정 직업훈련원 등의 도배사 양성과정(3개월 과정)

    ③ 시험과목 - 실기 : 도배작업

    ④ 검정방법 - 실기 : 작업형(3시간 정도)

    ⑤ 합격기준 -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⑥ 수수료(실기) : 70,400 원

     

    도배기능사 취업전망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의 생활이 길어지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아파트 공급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도배기능사의 전망은 매우 밝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격 취득에 따른 인센티브는 거의 없으며 실제 건설현장에서 기능을 습득하여 도배공으로 취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작업의 특성상 일정한 회사에 상용직으로 고용되지 않고 전문건설업체나 하도급자의 의뢰에 따라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또한 지물포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후 현장으로 나가 경력을 쌓으면서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도배기능사 국비지원학원

     

    고용노동부 HRD-Net에 접속하여 검색어에 '도배'를 검색합니다. 

     

    직업훈련포털 HRD-Net

    [사출금형]사출금형산업기사 자격취득(사출금형설계,CAD,CAM,CNC(MCT),선반)[A] 훈련기관 부산다우직업전문학교 훈련기간 2022-06-09 ~ 2022-11-18 (1회차) 훈련시간 112일, 총896시간 시간표보기 NCS직종 훈련

    www.hrd.go.kr

    지역을 지정하시면 근처에 도배기능사를 배울 수 있는 학원이 나옵니다. 지역별로 설정해서 검색하시면 거주하시는 곳 근처 학원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학원비는 40만 원에서 100만 원대로 형성이 되어있어서 상세한 훈련내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이수과목 꼼꼼히 알아보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총정리!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고령화 시대에 필요한 필수 자격증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주위에도 안정적이 노후를 위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reviewcoco.com

     

    동물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 학원, 취업전망 알아보기

    동물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 학원, 취업전망 알아보기 반려동물 인구 1500만 명 시대를 열며 관련 직업과 자격증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반려 동물 시장은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reviewcoco.com

     

    워크넷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알아보는법

    워크넷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알아보는법 요양보호사는 고령 구직자들이 많이 선택하는 노후 직업인데요. 주위에 봐도 노후를 대비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