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요오드 효능 슈퍼요오드 아이오딘 갑상선 영양제 추천

by $@$ 2021. 11. 26.

요오드 효능 슈퍼요오드 아이오딘 갑상선 영양제 추천

요오드는 우리 몸의 성장과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필수 영양소로써 갑상선 기능 유지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내 요오드 함량은 건강한 성인의 경우 15∼20㎎이며, 70∼80%는 갑상선에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오드는 사람을 비롯한 고등동물에 있어 갑상선호르몬 합성에 필수 물질이라 결핍되면 갑상선이 확대되고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오늘은 요오드 효능과 슈퍼요오드 아이오딘 갑상선 영양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검사중인-여성

 

목차

     

     

    요오드 효능

     

    ① 기초대사량 조절


    요오드가 재료로 만들어진 갑상선 호르몬은, 교감 신경에 작용해 기초 대사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신의 기초 대사를 향상시켜 호흡을 빠르게 하고, 산소의 소비량을 높이거나 심장의 기능을 강하게 하여 맥박 수와 심박출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요오드는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때문에 갑상선의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져 기초대사가 과도하게 올라가는 그레이브스병 등의 치료 시에는 요오드 섭취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요오드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거나 지방 연소를 재촉하는 등의 실험 결과의 보고도 되고 있어 동맥경화의 예방이나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해도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

     

    요오드가 재료로 만들어진 갑상선 호르몬은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당질), 지질, 단백질의 대사를 촉진하고 성장과 신경활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요오드는 대사를 촉진함으로써 세포의 재생이 활발한 피부와 모발,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경세포의 발달이나 말초조직의 성장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뇌와 지능의 발달에도 요오드가 필수적입니다. 성장 촉진에 관여하기 때문에 영유아 및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특히 필요한 성분입니다.

     

    ③ 살균효과

    우리몸에서 요오드는 균, 바이러스 등 모든 종류의 균에 대해 항균효과를 가지는 영양소입니다. 약품으로 사용하는 요오드를 피부 도포시 90초 안에 90프로의 균을 살균시킵니다. 대표적으로는 빨간약이 있습니다.

     

    요오드 결핍증

     

    요오드가 결핍되면 탈모, 빈혈, 체력 저하, 권태감, 성장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오드 부족이 지속되면 혈액 속의 갑상선 호르몬의 양이 줄고, 뇌는 갑상선을 자극하는 호르몬이 나옵니다. 뇌에서 나온 호르몬의 자극을 받으면 갑상선이 비대해지고, 목 부분이 붓고 기능 저하를 일으키는 갑상선 비대나 갑상선종이 발생합니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은 발육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성장기에 요오드가 부족한 경우에는 발달이상이나 정신지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중 요오드가 결핍되면 태아에게 뇌의 미발달이나 성장 장애가 발생하거나 출생 후 갑상선종이나 갑상선 기능 저하가 보이는 크레틴증이라는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을-감싸고있는-여성

     

    요오드 과잉증

     

    우리나라의 경우 요오드 과다 섭취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은 요오드 섭취량이 다소 늘어도 배설을 통해 체내 요오드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간 요오드의 과다 섭취가 계속되면 요오드가 부족한 경우와 마찬가지로 발육에 이상이 생기거나 갑상선 비대나 갑상선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오드가 과잉되면 체내에서의 요오드 대사가 억제되거나 활성이 높은 갑상선 호르몬으로의 변환이 잘 되지 않아 갑상선의 기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갑상선호르몬은 기초대사조절호르몬이기 때문에 요오드 과다섭취로 인해 체중증가, 빈맥, 근력저하, 피부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요오드 섭취는 정상 갑상선 기능을 위하여 필수적이며, 하루 요오드 섭취 권장량은 정상 성인에서 150ug입니다. 임신과 수유 중인 여성에서는 추가로 150ug 정도의 요오드가 함유된 종합 비타민제의 복용이 권장됩니다. 하루 최대 허용량을 1,100ug으로 하였을 때 500ug 이상의 요오드가 함유된 영양 보충제나 해조류의 섭취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슈퍼요오드 아이오딘

     

    최근 많은 분들이 요오드 건강기능 식품을 챙겨 먹고 있는데요. 슈퍼요오드 아이오딘은 의사가 직접 성분 선별 및 배합한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주원료를 의사 이진호 원장이 직접 성분 선별 및 배합했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슈퍼오오드 아이오딘 주성분 효능

     

    • 요오드 : 갑상선 호르몬 합성 및 에너지 생성, 신경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 셀렌 :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합니다.
    • 아연 :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정상적인 세포분여레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비타민D :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슈퍼요오드 아이오딘 가격 1병 60정 : 39,000원

     

    • 1일1회,1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 슈퍼요오드 아이오딘 파는곳은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미즈케어솔루션 가격 및 효과

    미즈케어솔루션 가격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은 출산과 노화로 인해 성기능장애를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성기능장애란 성행위와 관련하여 나타나는 성반응

    reviewcoco.com

     

    트루포뮬러 위톱 효능 및 가격, 후기 알아보기

    트루포뮬러 위톱의 효능과 가격,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위 건강 관리를 잘하고 계신가요? 한국인은 위에 자극을 주는 맵고 짠 음식과 폭음 등을 즐기는 데다 헬리코박터

    reviewcoco.com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 보조제 가격 및 효과, 후기, 추천

    신비감 플러스 다이어트 보조제 가격, 효과, 후기,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초 목표로 다이어트를 계획하셨다면...성공하셨습니까? 저는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