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워크넷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알아보는법

by $@$ 2021. 9. 6.

워크넷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알아보는법

 

요양보호사는 고령 구직자들이 많이 선택하는 노후 직업인데요. 주위에 봐도 노후를 대비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연령, 학력에 제한도 없고 일자리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이기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취업 잘되는 자격증으로도 통한다고 하네요. 워크넷을 통해 요양보호사 구인 구직 정보를 알아보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 구인구직 요양보호사 일자리 찾기

 

 

1.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채용정보 메뉴에 마우스를 대면 직종별에 보건·의료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보건·의료직 메뉴를 클릭 합니다.


4. 채용정보 상세검색에서 키워드 입력란에  '요양'이나 '요양보호사'라고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5. 지역별, 역세권별 구분되어있으니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주시면 해당 지역만 노출이 되기때문에 보다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경력, 학력, 고용형태, 희망임금, 기업형태, 근무형태 등등 검색 조건을 확인하시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럼 워크넷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업체를 클릭합니다.

 



꽤 많은 업체들이 나오는데요. 채용공고명 / 담당업무 / 지원자격, 근무조건을 확인 후에 업체를 클릭하여 상세한 내용을 체크해보세요. 채용정보, 모집요강, 근무조건, 전형방법, 우대사항 등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업체에 지원을 하시려면 방문해서 입사지원서를 체출하거나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 하단에 '워크넷 입사지원'을 클릭하여 온라인 입사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만약  실업수당을 받고 있는 경우에  이메일 입사지원도 구직활동으로 인정이 되기 때문에  해당 지원서를 프린터 해서 제출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워크넷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지역과 조건을 맞춤 설정하여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자는 많아도, 일손이 부족한 게 현실입니다. 고강도 노동과 열악한 처우 때문인데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고령사회를 지탱하는 요양보호사들을 위해 국가가 자격을 부여하는 데 급급할 게 아니라, 먼저 열악한 처우를 개선해 누구나 요양보호사 일을 하고 싶게 만드는 게 우선이 아닐 까 싶습니다.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효과, 뱃살 빼는 방법

베라핏 다이어트 효과 어떨까? 장마가 지나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됩니다. 때문에 급하게 다이어트를 시도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요.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중감량을 한

reviewcoco.com

 

면역력 저하 증상 5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 10

남녀노소 불문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저하됩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특히 면역력 강화에 더욱 힘써야 하는데요. 면역력은 내 몸을 바이러스, 미세먼

reviewcoco.com

 

비문증 증상, 원인, 치료방법 총정리

날파리증이라고도 불리는 비문증은 실제로는 없지만 실먼지나 날파리 같은 물체가 눈을 움직일 때마다 따라다니는 증상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40대에서 발생하기 시작하며 50대~60대에 흔히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