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대해상 다이렉트 이륜차 보험 보장내용 및 가입방법

by $@$ 2021. 12. 8.

현대해상 다이렉트 이륜차 보험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배달업계가 활성화 되면서 오토바이나 전동 자전거와 같은 이륜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모든 이륜차는 의무적으로 보험을 가입해야하는데요. 현대해상 다이렉트에서 이륜차 보험을 비대면방식인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다이렉트-이륜차보험-썸네일

 

 

목차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 5조

     

    자동차(이륜차) 운행 시 사고로 인해 다른 사람이 사망하거나 다친 경우, 혹은 다른 사람의 재물을 훼손한 경우 피해자에게 금액을 지급할 책임을 지는 책임보험이나 책임공제에 가입하여야 한다.

     

    ※ 의무보험 미가입시 과태료과 부과됩니다. 미가입 기간 10일이내 9,000원 초과하는 1일당 1,800원으로 최대 30만원의 과태료과 부과됩니다

     

    이륜차 보험 가입전 사용용도부터 확인하세요!

     

    본인이 선택한 사용용도와 실제 용도가 다를 경우, 보험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사고 시 보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용으로 사용하신다면 가정용으로 보험료가 가장 저렴하지만, 가정용으로 가입했다가 가게 배달 또는 배달대행 업무중에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형사처벌을 받게 될수도 있으니 목적에 맞게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① 가정용 및 기타

     

    • 배달 외 일상생활이나 출퇴근 시 사용되는 이륜차

     

    ② 비유상운송 배달

     

    • 요금이나 대가없이 운행하는 배달용 이륜차

     

    ③ 유상운송 배달 및 대여용

     

    • 요금이나 대가를 목적으로 운행하는 배달용, 대여용 이륜차

     

    현대해상 다이렉트 이륜차 보장내용

     

    ■ 대인배상Ⅰ

     

    • 피보험자동차의 사고로 인하여 남을 죽게 하거나 다치게 한 경우에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자배법)에서 정한 의무담보입니다.
    • 사망/후유장해 시 최대 1억 5천만원, 부상 시 최대 3천만원(부상 급수별 상이) 보상합니다.

     

    ■ 대물배상

     

    • 피보험자동차의 사고로 다른 사람의 재물을 없애거나 훼손하여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 사고당 선택한 보험가입 금액 한도를 보상하며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입니다.
    • 가입금액 : 2천만원

     

    현대해상 다이렉트 이륜차 보험 가입방법

     

    현대해상 다이렉트 이륜차 보험은 오프라인 채널에서 가입는것 보다 온라인을 통해 가입을 하면 보험료가 평균 15.4% 저렴한다고 합니다.

    가입 방법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PC·모바일)에서 '이륜차 보험'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가정용·배달용·업무용 이륜차 모두 용도에 따라 가입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내보험료 확인하기' 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료는 오토바이보험의 경우 오토바이 사양 (차대번호 , 년식 , 배기량 , 모델명)과 고객님의 인적사항을 입력해야 정확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운전자의 범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이륜차보험도 자동차보험과 비슷하게 사고건수요율과 나이요율, 해당 이륜차의 손해율, 법규위반사항등이 반영되므로 보험료의 할인과 할증 혹은 보험가입의 거절이 될 사유들이 발생이 되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최근 길을 가다보면 배달하시는 분들이 오토바이를 많이 타고 이동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갑자기 툭 튀어나오는 경우에는 정말 심장 덜컹 합니다. 저희 가족도 오토바이사고로 버스에 부딪혀 무릎 수술을 크게 했기 때문에 더 무섭더라고요. 오토바이 사고가 가벼운 자동차 접촉사고와 다르기 때문에 안전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셔야하는데요. 이륜차 보험도 이제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현대해상 이륜차 보험으로 준비하시고 든든하게 보장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뱅크 서민금융대출 서류, 자격, 신청방법

    햇살론 뱅크 서민금융대출 서류,자격,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정부규제, 법정 최고금리 인하로 인해 대출이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저신용, 저소득자 같은 경우는 더더욱

    reviewcoco.com

     

    임플란트 시술 기간 의료보험적용대상 범위

    임플란트 시술 기간 의료보험적용대상 범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지인이 임플란트를 시술 받게 되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평소에 치과 정기검진도 꾸준히 하

    reviewcoco.com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 홈페이지 숨은 내돈 찾는방법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 이용해 보셨나요? 전부터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가 이슈가 되긴 했지만 저는 탈탈 털어도 돈이 없을 거라 신경을 안 썼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궁금해져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