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화장실 곰팡이 제거 베이킹소다 활용법

by $@$ 2020. 4. 5.

화장실 곰팡이 제거 베이킹소다 활용법

따뜻하고 습한 곳을 좋아하는 곰팡이,,,주방과 화장실은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발생하기 가장 좋은 곳입니다. 집에서만 생활하는 요즘 봄맞이 대청소가 절실한데요. 화장실 곰팡이 제거에 효과적인 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 곰팡이 제거 방법으로 식초, 과산화 수소, 베이킹 소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식초

 

식초는 곰팡이 종의 82 %를 죽일 수있는 온화한 산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종종 다른 종류의 곰팡이를 죽이기 위해 식초와 함께 사용됩니다.)

 

▶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흰색 증류 식초를 사용하여 물을 뿌리지 않고 스프레이 병에 붓습니다. 식초를 곰팡이가 많은 표면에 뿌리고 한 시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마지막으로, 물로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닦고 표면을 말리십시오. 식초의 냄새는 몇 시간 내에 사라집니다.

 

 

2.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는 주방 용품, 욕실 비품, 바닥 및 벽과 같은 다양한 재료에서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죽이는 곰팡이 방지, 항 바이러스 및 항균 솔루션입니다.

 

▶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3 % 농도의 과산화수소를 스프레이 병에 붓습니다. 곰팡이가있는 표면을 완전히 포화시키고 10분동안 그대로 두십시오.그런 다음 영역을 문질러 모든 곰팡이 및 곰팡이 얼룩을 제거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표면을 닦아내어 잔류 곰팡이와 포자를 제거하십시오.

 

 

 

3.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집에서 곰팡이를 죽이는 데 사용할 수있는 순한 백색 미네랄 파우더이며 가족과 애완 동물에게도 안전합니다. 곰팡이 외에도 습기를 흡수하여 곰팡이를 제거합니다.

 

▶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베이킹 소다 1/4 테이블 스푼을 물병에 넣고 녹을 때까지 흔듭니다. 곰팡이 부위에 베이킹 소다와 수용액을 뿌린 다음 스크럽 브러시를 사용하여 표면에서 모든 곰팡이를 제거하십시오. 그런 다음 표면을 물로 헹구어 표면의 잔여 곰팡이를 제거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해당 부위를 다시 분무하고 표면을 건조 시키십시오.

 

※ 베이킹 소다 활용법

*변기 청소 - 일주일에 한 번 화장실 안쪽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희석되지 않은 백 식초 한 잔을 물에 버립니다. 화장실 브러쉬를 사용하여 깨끗이 닦아주면 베이킹 소다와 식초의 화학 반응으로 얼룩과 남아있는 냄새를 제거해 줍니다. 

 

*욕조 청소 - 욕조를 청소하려면 더러워진 모든 표면에 베이킹 소다를 뿌린 다음 따뜻한 물을 넣으십시오. 혼합물이 거품을 일으키기 시작하고 약 2-3 분 후에 문지르 기 시작합니다. 얼룩이 심하면 베이킹 소다와 식초 또는 암모니아를 섞으십시오. 샤워 헤드는 베이킹 소다로 깨끗하게 문질러 닦을 수는 있지만 흰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대신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섞은 비닐 봉지를 채우고 샤워 헤드에 고정시킨 다음 밤새 그대로 두십시오. 유사한 솔루션이 배수구에도 적용됩니다. 같은 양의 식초로 베이킹 소다 반 컵을 배수구에 버리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