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가로 목주름 없애는법 원인과 관리법 알아보기

by $@$ 2021. 10. 8.

목주름은 세월을 피해 갈 수 없습니다. 여자의 목은 나이테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목에 깊게 파인 주름은 화장술로도 숨기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목에 주름이 있으면 실제 나이보다 훨씬 더 늙어 보일 수 있습니다. 젊은 분들 중에서도 굵고 진한 목주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선천적 목주름’이라고 하네요. 목주름을 방치하면 더욱 깊게 패이기 때문에 꾸준한 목주름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나이들어보이게 하는 가로 목주름 없애는 법과 목주름이 생기는 이유인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목차

     

     

     

    목주름 원인

     

    목주름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① 가로주름


    턱을 당기거나, 베개 높이가 부적절한 것 등이 원인으로 생기기 쉬워지는 주름입니다. 평상시의 생활에서도, 「목을 상하 좌우에 움직인다」 「베개가 너무 높다」 「자세가 새우등」 「턱을 당기는 이상한 자세」라는 요인으로, 젊은 연령층일지라도 가로 목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계속 아래를 향한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도 자세의 악화를 부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② 세로주름


    건조나 노화에 의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져 생기기 쉬워지는 주름입니다. 목 세로 주름이란 턱 뒤쪽에서 목 언저리에 걸쳐 보이는 미세한 세로 주름입니다. 원인은, 「피부 표면의 건조에 의해서 수분이 없어지는 것」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의 감소」 「얼굴 라인의 근육의 쇠약」 등이 있습니다. 

     

    목주름 없애는 법

     

    ①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있지 말 것

     

    스마트폰을 장시간 같은 자세로 보게 될 경우 어딘가에 주름이 잡히고, 목이나 어깨가 뻐근해져 버립니다. 스마트폰도 PC도 자세를 고정하지 않고, 여러 가지 각도, 여러가지 높이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앞으로 숙이는 자세를 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목주름 개선 성분이 함유된 스킨케어

     

    목의 건조한 피부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얼굴과 마찬가지로 목에도 보습을 해야 합니다. 얼굴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손에 남은 스킨이나 크림을 부드럽게 발라주세요. 좀 더 적극적으로 목주름을 관리하고 싶다면 '주름개선 성분'이 함유된 크림이나 에센스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대표적인 주름 개선 성분은 레티놀, 레티닐팔미테이트, 아데노신, 폴리에톡실레이티드 레틴아마이드로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주름 개선 기능을 인정한 성분입니다. 이런 성분은 대부분 피부 주름의 원인인 콜라겐 부족, 탄력섬유 손상 등의 문제를 해결해 피부 재생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들이 함유된 의약외품(약용 화장품)이라면, 목주름 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를 때에는 손가락 안쪽을 이용하여 주름 깊숙이 밀어 넣듯이 흡수시켜 줍니다.

     

    ③ 선크림 바르기

     

    얼굴 피부 관리와 마찬가지로 자외선 차단제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단지 맑은 날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사람도, 오늘은 흐리니까… 실내이고 창가에 있는 것뿐이라면 괜찮아…라고 방심하기 십상인데요.. 실은 피부를 검게 하는 자외선 UVB보다 무서운 존재인 것이 UVA라고 불리는 자외선입니다. UVA는 구름이나 유리창을 통과하기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피부 깊숙이 도달해 서서히 주름이나 처짐 등에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365일 어떤 날씨에도 선크림을 바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④ 주름개선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목주름을 개선하고 예방하기 위해 도입하고 싶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외선의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 주요 항산화 성분과 식품

    • 비타민 C : 레몬, 아세로라, 키위
    • 비타민E : 견과류, 장어
    • 폴리페놀 : 녹차, 우롱차, 홍차, 코코아, 와인
    • β카로틴 : 귤, 호박
    • 리코펜 : 토마토
    • 강황 : 카레
    • 플라보이드 : 허브, 두부류


    ■ 단백질이 함유된 식품

     

    • 동물성 : 육류, 어패류, 계란
    • 식물성 : 콩


    특히 콩에는 콩 이소플라본이라는 여성 호르몬(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갱년기에는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주름 예방에는 끼니마다 '항산화 성분을 포함한 식품', '단백질을 포함한 식품'을 모두 도입하면 효과적입니다.

     

    ⑤ 목 거상술 수술

     

    심한 목주름으로 고민이신 분들, 특히 선천적 목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최근에는 목 거상술을 시행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목 거상술이란 목주름 수술의 일종으로, 활경근(목 근육)을 직접 당기고 조이는 동시에 목 피부층을 수직으로 끌어당겨, 목주름의 위치를 턱밑과 목 경계 사이로 숨겨주는 방법입니다. 굵고 진한 주름이라도 흐릿해질 수 있고 개수도 줄어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목 거상술은 일반적인 목주름 시술과 달리, 목 근육을 직접 다루는 고난도의 수술이라고 합니다. 거상술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쌓은 의료진에게 정확한 방법으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눈을감고있는-중년여성

     

    목주름 예방법

     

    목주름을 예방하려면, 목에 주름이 잡힌 상태가 오래 계속되지 않도록,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을 펴고, 어깨의 위치를 내리고, 복근을 조여 정수리가 바로 위에 오는 듯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PC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새우등이 되거나 아래를 향하는 자세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목의 주름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인상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호관원 관절보궁 성분 및 효능 효과, 가격 알아보자

    중년 이후의 삶을 건강하게 지내려면 관절 건강에 힘써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관절염이 40대 이상 만성질환 1위라고 합니다. 또한 젊은 층 사이에서도 잘못된 생활습관과 외식 위주의 식습관으

    reviewcoco.com

     

    면역력 저하 증상 5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 10

    남녀노소 불문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저하됩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특히 면역력 강화에 더욱 힘써야 하는데요. 면역력은 내 몸을 바이러스, 미세먼

    reviewcoco.com

     

    프롬바이오 눈건강엔 빌베리플러스 효능, 가격, 눈건강 영양제 추천

    눈의 노화에 좋은 눈건강 영양제 프롬바이오 빌베리플러스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이 침침해지고 건조한 증상이 도드라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컴퓨터와 스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