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by $@$ 2021. 4. 8.

중년이 되면 관절 건강에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관절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퇴화가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보스웰리아가 관절 건강에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란?

 

광고를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성분인 보스웰리아는 인도의 고산지대나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 자라는 유향 나무의 수액을 건조해 만들어낸 약재라고 합니다.

 

나무당 1년에 350g밖에 얻을 수 없기때문에 귀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핵심 성분인 ‘보스웰릭산’이 염증을 억제해주고 연골세포 생장에 도움을 주어 관절 통증과 염증 완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1. 관절염 개선

 

광고를 자주 접하다보니 요즘은' 보스웰리아= 관절염약 '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보스웰리아는 항염효과가 뛰어나 염증을 줄이고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및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바로 보스웰릭산 성분이 염증 촉진 물질 저해 및 염증 차단 역할을 하며, 염증 유발 물질의 합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 관리까지 효과적으로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몸속 유해 물질이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붓기를 감소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에 퇴행성 관절염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 등 면역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2. 혈액순환 촉진

 

우리몸은 혈액이 혈관으로 원활하게 순환해야만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혈액 속에는 ‘젖산’이란 피로물질이 쌓이게 되어 이유 없이 늘 피곤하고 무기력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이러한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속에 뭉쳐있는 피를 제거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촉진해 붓기,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성질이 뜨거운 편이라 체내 독을 빼주는 해독 작용도 뛰어나며, 혈관성 질환, 수족냉증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3. 기관지염 개선

 

일교차가 심한 요즘 면역력이 떨어져 호흡기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면역력 강화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보스웰리아에는 류코트리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기관지염과 만성 천식 개선, 소염 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에서 추출한 유향은 전통적으로 기침, 기관지염 및 호흡 장애를 포함한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다고 하네요.

 

4. 피부미용

 

최근에는 보스웰리아를 이용한 화장품도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이 성분이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는 보스웰리아에는 마그네슘과 아연, 셀레늄, 망간, 비타민D 등의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활성산소의 생성을 줄이고 활동력을 최소화하는 몸의 항산화 작용을 도와 피부 질환을 개선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피부를 보다 맑고 깨끗하고 탱탱하게 유지하려면 보스웰리아 화장품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 하루에 4g 이상 과량 섭취를 하거나 장기 복용 시에 메스꺼움과 어지럼증, 구토, 복통 등 과같은 위장장애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피부 발진,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여성의 경우 월경과다를 불러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항응고제를 먹는 사람이나 임산부, 수유부의 경우에도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며 시중에서도 분말가루나 차, 환 등의 건강식품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입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스웰릭산의 함량입니다. 하지만 함량이 기재되어 있는 제품이더라도 검증되지 않은 자체 검사법이나 가짜 성적서를 내세운 것은 아닌지 꼼꼼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WCS’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품에 WCS 표시가 있다면 공인된 검사 방법으로 보스웰릭산 함량을 검사했다는 의미이므로 유효성분 함량을 믿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가짜가 판을 치는 세상이기에 제품 구입 시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중년 관절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성분인듯합니다.

 

 

 

감태 효능 불면증에 좋은 음식 중 최고

감태 효능 불면증에 좋은 음식 중 최고 한국의 남해안과 제주도, 그리고 일본 등지에 분포하는 감태는 2~3년간 생장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전복의 주 먹이이기도 한 감태는 알긴산, 요오드 및

reviewcoco.com

 

탈모약 판시딜 가격 성분 정보 및 후기

탈모약 판시딜 가격 성분 정보 및 후기 요즘 저도 그렇고 주위를 둘러봐도 탈모로 인해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카락이 빠진 후에 그자리에 다시나지 않아 머리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