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흰강낭콩 효능 및 다이어트 먹는 방법

by $@$ 2020. 4. 19.

흰강낭콩 효능 및 다이어트 먹는 방법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를 열심히 실천하면서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저랑 저희 가족 모두 확찐자가 되어가네요. 집에서 움직임이 없어도 너무 없어서 늘어나는 뱃살을 주체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특단의 조치로 저녁 한 끼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흰 강낭콩 쉐이크를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흰강낭콩 100g 당 칼로리 : 66.9kcal

 

흰강낭콩 효능

 

1. 다이어트

흰강낭콩은 다른 콩에 비해 식이섬유와 파세올라민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파세올라민은 아밀라아제 기능을 막아 탄수화물이 체내 흡수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시로 섭취하면 근육의 손실을 막아주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식사 전 흰 강낭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이 줄고 인슐린 수치가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2. 노화방지 및 당뇨 개선

흰강낭콩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리고 당 대사를 억제할 수 있어 비만 예방을 비롯해 인슐린 수치 감소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3. 변비 개선

흰강낭콩은 미네랄 6종, 비타민 9종,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숙변제거와 변비에 큰 도움을 줍니다.

 

 

4. 피로회복

흰강낭콩은 레시틴과 단백질, 여러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기력을 보충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흰강낭콩 다이어트 방법 [ 쉐이크만들기 ]

 

 

 

▶재료 : 삶은 흰강낭콩, 바나나 , 우유

 

1. 흰강낭콩을 물에 6시간 정도 불려 줍니다.
2. 냄비에 물과 함께 넣어 중불에서 1시간가량 삶아낸 후 우유, 바나나를 넣어 믹서로 갈아주면 됩니다.

 

 

흰강낭콩 하루 섭취량은 30g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약 60알 정도 섭취하시면 될듯합니다.
과하게 섭취 시 설사나 구토 증상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하루 적정량을 지키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2020/03/28 - [다이어트] - 곤약 효능 및 부작용 다이어트 성공 방법

2020/03/26 - [다이어트] - 콜리플라워 효능 및 데치기부터 라이스까지

2019/11/24 - [다이어트] - 천연 식욕억제제 BEST5

2018/09/04 - [다이어트] - 양배추의효능 및 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체크사항!

2018/02/12 - [다이어트] -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음식과 운동

2018/02/01 - [다이어트] - 팥물 다이어트 후기 효능과 부작용

2018/02/08 - [다이어트] - 바나나 효능 다이어트 칼로리 체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