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간수치 낮추는법 정상범위 간건강 밀크씨슬 영양제 추천

by $@$ 2022. 5. 2.

간수치 낮추는 법 정상범위 간 건강 밀크씨슬 영양제 추천

 

혹시 만성피로로 인해 몸이 피곤하십니까? 우리 몸의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리며, 평소 간이 안 좋으면 우리 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과도한 업무와 불규칙한 생활패턴을 갖고 있는 현대인들은 간 건강 관리를 세심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 잘못된 식습관, 극심한 스트레스 등이 반복되는 분들은 간 기능 저하로 인해 정상 범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수치 정상범위와 간수치 낮추는 법, 간 건강 영양제인 밀크씨슬은 어디 제품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이미지

 

간수치 정상범위

 

간 건강의 지표로 통용되고 있는 간 수치는 간 기능 저하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혈액검사 상의 수치입니다. 간기능 검사에서 40IU/L 이하면 정상범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간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간 수치가 정상범위보다 높을 경우 우리 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평소에 전보다 빨리 피로감이 느껴지고 지혈도  잘 안되며, 이유 없이 찾아오는 근육통과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발생하는 등 전보다 몸의 활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만약 간수치가 정상 범위를 초과한 상태를 지속할 경우 소화불량, 만성피로, 황달 등의 증상을 시작으로, 다음에는 간 경화, 간암 등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간수치 낮추는 법

 

1. 식습관 개선

 

간수치 낮추는 법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식습관 개선입니다. 간에 과도한 지방을 축적할 수 있는 고칼로리 음식 섭취를 최대한 지양하고, 간에 좋은 음식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간 기능을 해독하고 강화시켜줄 수 있는 부추가 있습니다. 비타민 B1, B2가 풍부하여 쌀밥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부추즙에 식초를 타서 살짝 열을 가해 강한 냄새만 가시게 하여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달걀에는 필수 아미노산 100이 들어있어 간 수치가 높으면 회복을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 자몽, 아보카도, 녹차, 녹색 채소, 강황, 사과 등이 있습니다.

 

2. 비만 관리하기

 

적정체중을 유지하지 않고 비만일 경우에는 지방간 발생 확률이 높아지고 간수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만이라고 무조건 간수치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비만일 경우 정상 체중보다 지방간 발생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체중관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규칙적인 운동하기

 

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비만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격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고요. 간수치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는 유산소 운동이 대표적으로 줄넘기, 자전거, 수영, 등산 등이 있습니다. 만약 운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힘들다면 평소에 걷는 것도 충분히 유산소 운동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4. 금주하기

평소에 음주를 자주 즐기는 분들이 간이 안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잦은 음주와 폭음은 간의 해독 기능을 떨어트리고 간수치를 올리게 됩니다. 평소에 술과 담배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크씨슬 간 건강 영양제 추천

 

간 건강기능 식품 하면 가장 먼저 밀크씨슬이 떠오르는데요. 시중에는 밀크씨슬 추출물이 함유된 영양제를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저희도 먹기 시작한 밀크씨슬 영양제는 일양약품 헤파쿠스 플러스인데요. 가격과 용량이 가성비가 좋아 구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일양약품-헤파쿠스-플러스-영양제-상품이미지

 

■ 4종 복합기능성 첨가

• 밀크씨슬(실리마린) 130mg :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비타민B1 1.2mg :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
• 비타민B2 1.4mg :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 비타민B6 1.5mg :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

 

■ 식물성 추출물 등 7가지 부원료 플러스


해조분말, 홍국 분말, 헛개나무 열매 추출분말, 타우린, 울금 추출분말, HK표고버섯균사체, 민들레 추출물 분말

 

■ 일양약품 헤파쿠스 플러스 4개월분 가격 : 32,270원

 

일양약품 헤파쿠스플러스 보러가기

 

이상 간수치 낮추는 법, 간수치 정삼 범위, 간 건강에 좋은 밀크씨슬 영양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영양제를 복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알약 크기가 적당해서 목 넘김이 쉽습니다. 영양제는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빠트리지 않고 먹어야겠습니다.

 

 

닥터모나 닥터모리엔 탈모토닉 추천 (효능, 가격, 후기, 사용법)

닥터모나 닥터모리엔 탈모토닉 추천 (효능, 가격, 후기, 사용법) 최근 지인이 오미크론을 앓고난 후 면역력이 저하되고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많이 빠지기 시작했다고 하소연을 하더라고요. 이후

reviewcoco.com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 가격 및 성분 효과, 파는곳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 가격 및 성분 효과, 파는 곳 건강백세시대! 건강한 노후를 위해서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나이가 들면 누구나 노화 과정을 겪게 되는데요.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근

reviewcoco.com

 

요실금 증상, 원인, 검사, 수술비용 및 치료방법

요실금 증상, 원인, 검사, 수술비용 및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혹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는 경우, 운동할 때나 춤을 출 때, 심지어 기분이 좋아 웃을 때조차 소변이 찔끔 새어 나와 곤란한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