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부터 10월 22일까지 경기 고양시에서 청년 일자리 박람회 '청년드림 JOB 콘서트'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합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청년 일자리 박람회에는 수도권의 60개 기업의 구인 정보를 한자리에 모았기 때문에 청년 일자리에 대한 시야를 더욱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취업난을 비롯한 경제적 문제 등으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젊은 층이 늘고 있는데요. 취업난이 가중되고 금전적, 경제적 어려움에 부딪히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고양시에서는 청년일자리박람회를 통해서 청년 스스로가 진로 탐색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만들고 일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취업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양시는 이번 청년드림 JOB콘서트에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구인기업의 채용과 화상면접을 지원하는 온라인 채용
② 일자리 트렌드를 제공하는 일자리 정보 콘텐츠
③ 분야별 현직 직업인과의 멘토링
④ 입사서류와 면접 클리닉을 지원하는 취업 컨설팅
⑤ 자기탐색 및 긍정마인드 강화 프로그램인 나알기존
⑥ 청년지원 정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채용 기업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구직자는 이력서 등록 후, 희망 기업에 지원하지고 화상면접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입사 지원은 오는 20일까지이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취업멘토링과 컨설팅은 오프라인 박락회를 통해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컨설팅을 받아보시려면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진로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한 맞춤 콘텐츠 '나알기존'에서 뇌인지 기반 진로설계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코로나 블루(우울)에 힘들어하는 청년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일자리의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참가자는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참가 신청을 해야함 행사당일 박람회장 입장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