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몸속 염증 원인 제거방법 음식, 프로폴리스 영양제 추천

by $@$ 2022. 3. 10.

몸속 염증 원인 제거방법 음식, 프로폴리스 영양제 추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특히 우리 몸의 염증 관리에 소홀해서는 안 되는데요. 만성염증은 몸속의 암살자라고 불릴 정도로 소리 없이 큰 증상이 없다가 각종 질병을 직·간접적으로 유발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많은 분들이 치통에서 관절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만성 통증으로 고통을 받으시는데요. 사라지지 않는 만성 통증을 안고 살면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우울증이 생겨 고통스러운 상황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로-힘들어하는-남자

목차

     

    몸속 염증의 원인

     

    우리 체내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몸속 염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모든병의 근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이 교감 신경을 자극해, 염증 반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끔 받는 스트레스는 상관없지만, 지속적인 스트레스가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주는 사건을 떠올리면, 체내 염증 수치가 20% 더 높아진다는 미국의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② 미세먼지

     

    미세먼지나 황사처럼 작은 입자의 대기오염물질이 염증을 유발합니다. 작은 입자의 대기오염물질은 코에서 걸러지지 않아, 폐로 바로 흡수됩니다. 이때 몸에서 이물질을 없애기 위해 염증 반응이 생깁니다.

     

    ③ 흡연

     

    흡연도 만성염증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담배의 주성분이 니코틴인데, 니코틴이 외부에서 침입한 미생물을 공격하는 백혈구를 과도하게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백혈구 기능이 잘 통제되지 않아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인공식품첨가물

     

    유화제 같은 인공 식품첨가물도 몸속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공 식품첨가물의 일부는 잘 소화·분해되지 않아 몸에서 이물질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화제가 들어간 물을 먹인 쥐는 맹물을 먹인 쥐에 비해 염증·초기 당뇨 증상이 더 많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⑤ 비만

     

    내장비만은 우리 몸 장기 내부나 장기와 장기 사이 공간에 과도하게 지방이 축적된 것입니다. 지방세포는 아디포카인이란 염증성 물질을 분비합니다. 그 때문에 비만·내장비만은 각종 염증질환이 생길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평소에 몸을 너무 안 쓰거나, 음식을 지나치게 적게 먹어도 염증 반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체내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면서, 체내의 염증 물질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염증 제거에 좋은 음식

     

    ① 커큐민(Curcumin) : 커큐민은 강황의 활성성분입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만큼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② 계피 : 항염, 항산화, 항균 효능 작용이 탁월합니다.

    ③ 크릴 오일 : 다른 오메가 3 지방산과는 달리 혈액뇌장벽을 통과할 수 있고 생체이용률이 높은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④ 생강 : 생강에 풍부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항암과 항산화 효과는 물론 항염증 효과가 탁월합니다.

     

    ⑤ 보스웰리아 (유황) : 관절염에 좋다고 잘 알려진 보스웰리아는 관절뿐만 아니라 호흡기, 위장관, 관절, 근육, 힘줄에서 발생하는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⑥ 마그네슘 글리시네이트(Magnesium glycinate) : 대부분의 사람은 마그네슘이 부족합니다. 마그네슘은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염증반응 지표인 C-반응성 단백질(CRP) 수치를 낮추는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⑦ 녹차 추출물 : 세포, 심혈관, 인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⑧ 프로폴리스 : 프로폴리스는 사람이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프로폴리스의 주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 증진 및 항산화 작용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는 몸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 면역력이 함께 증가하여 건조한 환절기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영양제 보러가기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체내 염증 관리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이상 몸속 염증 제거방법과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면역력 저하 증상 5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 10

    남녀노소 불문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저하됩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특히 면역력 강화에 더욱 힘써야 하는데요. 면역력은 내 몸을 바이러스, 미세먼

    reviewcoco.com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중년이 되면 관절 건강에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관절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퇴화가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

    reviewcoco.com

     

    밀크씨슬 효능, 부작용, 복용시간, 복용법

    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밀크씨슬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이름인데요. 밀크시슬은 엉겅퀴과의 식물의 추출물을 말하며 우리 건강에 다양하고 유익한 영향을 미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