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밀크씨슬 효능, 부작용, 복용시간, 복용법

by $@$ 2021. 5. 11.

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밀크씨슬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이름인데요.

 

밀크시슬은 엉겅퀴과의 식물의 추출물을 말하며 우리 건강에 다양하고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밀크씨슬의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와 밀크씨슬 복용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밀크씨슬과-벌
    밀크씨슬

     

    밀크씨슬이란?

    밀크씨슬은 엉겅퀴과의 식물의 추출물을 말하며, 카르두스마리아누스, 서양 엉겅퀴, 실리마린, 실리빈은 모두 비슷한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르두스마리아누스와 서양 엉겅퀴, 밀크시슬이 같은 말이고, 실리마린은 밀크씨슬에서 항산화 기능을 갖는 플라보노이드 종류의 화합물을 말합니다.

     

    실리빈은 실리마린 중에서도 가장 유효한 성분을 말하며, 밀크시슬의 함량은 실리마린 또는 실리빈의 함량으로 표시됩니다. 실리마린 성분은 플라보노이드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시슬은 알약, 캡슐, 파우더, 액상 형태로 경구섭취 가능하며 간 기능 보조제로 섭취를 많이 합니다.

     

    밀크씨슬 효능

      1. 간 건강 개선

       

      밀크시슬에는 실리마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간 기능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은 해독작용이 뛰어나 독소와 유해물질, 불순물로부터 간을 보호하며, 만성간염을 비롯한 간경변증, 지방간 등의 여러 간질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간이 안 좋으면 만성 피로와 무기력증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밀크씨슬의 핵심성분인 실리마린은 간 기능이 떨어져 생기 피로회복 개선에 도움을 주며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해 숙취해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숙취로-침대에-앉아있는-남자
      피로회복



      2. 면역력 향상

      몸속 면역력 증진에 힘써야 하는 요즘 밀크씨슬 섭취 시 면역체계 강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혈청 속에 존재하는 성분 중에서 여러 가지 면역에 관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의 총칭을 면역글로불린이라고 합니다.

       

      밀크씨슬에는 항체 작용 단백질인 면역글로불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체내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며, 항암효과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당뇨수치
      당뇨병 개선


      3. 당뇨병 개선

       

      밀크씨슬 효능으로 당뇨병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인슐린과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며, 특히 약을 많이 먹어 간 기능이 떨어졌을때 간세포 정상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을 보호하면서 당뇨병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4. 피로 회복

      밀크씨슬 효능으로 피로 회복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에는 풍부한 비타민B군 계열의 영양성분들과 여러 아미노산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도와 피로를 풀어주며 기력 회복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항염효과

      밀크씨슬의 실리마린 성분은 항염 및 소염 작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억제하며, 피부염이나 방광염 등의 염증성 질환의 증상 완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시슬 효능을 알아보니 전반적으로 간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과다 복용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의 실리마린 성분을 장기간 복용하거나 과다 섭취 시에는 상복부위장관 문제, 소양감, 두통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가 있다면 복용 전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후 드셔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나 모유수유 중인 여성분들, 유방암, 자궁암 및 전립선암,난소암, 자궁내막등식증, 장국섬유화 등을 앓고 있다면 복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밀크씨슬 복용시간

      밀크씨슬 복용시간은 시간과 순서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섭취 후 위장장애가 있거나 평소 위장이 약한 편이라면 식사 후에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가능한 규칙적으로 거르지 않고, 일정 시간대를 정해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밀크시슬은 캡슐이나 분말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의 핵심성분인 실리마린 함량이 식약처 기준 1일 권장량은 130 mg 입니다. 실리마린 함량은 제품 라벨의 ‘영양정보’ 란에서 알 수 있으니 구입 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밀크씨슬 영양제는 백화점이나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마다 품질에 차이가 있어 구입 전 반드시 함량과 화학부형제 유무를 살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중년이 되면 관절 건강에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관절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퇴화가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

      reviewcoco.com

       

      레몬밤 효능 다이어트 음식 추천

      최근 다이어트를 시도하시는 분들이 주위에 굉장히 많습니다. 레몬밤은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많은 연예인들이 이를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했다고 합니다. 레몬밤은

      reviewcoco.com

       

      면역력에 좋은음식 BEST 7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가 특히 중요한 요즘 어떤 음식을 먹어야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

      reviewcoco.com

       

      다시마 효능 7가지 부작용 알아보기

      국물요리를 먹을 때 빠지지 않는 식재료중 하나가 다시마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시마로 육수를 내야 감칠맛도 나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는 편인데요. 육수나 요리로 활용되는 다시마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