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슈앤슈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원벌다 개똥이네 중고책 구입

by $@$ 2020. 3. 29.

슈앤슈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원벌다' 

개똥이네 중고책 구입 후기

 

매년 재테크를 시작해야지 마음은 먹지만 실천으로 이어지기까지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결혼 10년 차이지만 여전히 마이너스인 저희 집 자산을 보니 한숨만 푹푹 나옵니다. 저희 집은 외식비 지출이 너무 많은 편이라 외식비를 줄이고 신용카드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절제를 하고 절약을 해야 할지 막막해서 재테크 책을 알아보다가 파워블로거 재테크의 여왕으로 유명한 슈앤슈님의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원벌다' 를 보고 바로 이거다 싶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개똥이네 중고책으로 6천원대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이용해 보는 개똥이네 중고책도 정말 괜찮더라고요. 평소 책과는 담쌓고 사는 편이었는데 제 생활 습관부터 바꿔봐야겠어요.

 

슈앤슈 -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원벌다

 

 

책은 새책처럼 상태가 정말 양호했습니다. 사진은 제가 중간에 보다가 찍은 거라 손때가 조금 탔네요. 매일 퇴근 후 TV 드라마만 보느라 시간이 없다고 핑계를 대면서 독서는 정말 멀리했었는데요. 일단 제 생활 습관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습니다. 

 

 

제가 저의 첫 재테크 책으로 슈앤슈님의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원벌다' 선택하게 된 이유는 같은 주부 입장에서 공감대가 형성될 것 같고 목차를 보니 제가 알고 싶은 정보들이 모두 담겨 있더라고요. 

 

 

막연하게 멀게만 생각했던 재테크... 이제는 계획적이고 효율적으로 시작해야겠다는 다짐을 실천으로 옮겨줄 수 있는 책임을 확신할 수 있겠더라고요.

 

 

 

매년 월초에는 분명 가계부를 쓰기 시작했던 것 같은데 한 달 이상을 못 넘기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이번에는 제대로 해보자는 마음으로 그동안 비협조적이었던 남편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가계부 어플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하였습니다. BUBOO 어플인데 매번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렇게 공유를 하게 되니까 남편의 평소 소비습관도 분석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 그동안 신용카드를 너무 의존하는 경향이 있던 저희 서방님,,, 이번엔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서 앞으로도 쭉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재테크의 가장 기초는 역시 가계부부터인듯!

 

 

 

절약과 절제를 통해 종잣돈(시드머니)도 모아야겠습니다. 저 또한 슈앤슈님처럼 단기간에 리스크가 큰 상품을 이용해서 돈을 모으기보다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리스크가 거의 없는 금융상품을 이용해서 모으는 쪽을 선호합니다. 

 

 

 

펀드?ELS? DLS? 공모주,환테크,세테크....

 

그동안 들어보기는 했지만 관심 밖의 용어들이라 그 뜻을 정확히 알지 못했습니다. ELS는 파생상품이라고 하는데요. 들어도 들어도 이해하기 어렵다고 하셨는데 역시나 어렵네요. 이해하려면 여러 번 읽어보고 관련해서 더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읽고 있는 중이지만 한 번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요. 여러 번 곱씹으면서 이해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자녀에게 물려줄 재산,,, 아직 늦지 않았으니 조금씩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재테크 공부 슈앤슈님의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원벌다'읽어보고 중요한 부분은 다시 블로그를 통해 기록해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