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양배추의효능 및 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체크사항!

by $@$ 2018. 9. 4.

요즘 다이어트한다고 양상추와 양배추를 돌아가면서 닭가슴살 샐러드와 먹고 있어요. 솔직히 양상추가 맛있기는 한데...가격이 비싸서 양배추로 대체를 했네요. 양배추도 나름 아삭 아삭 맛있기는 한대요. 예전에 마녀스프 만들어 먹었다가 질린적이 있었거든요. 어찌됐든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니 괜찮았어요. 그럼 양배추의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의 효능



1.기운을 북돋아 주는 채소입니다. 


2.칼슘이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우유속 칼슘보다 흡수잘됨)


3.필수아미노산인 라이신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4.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특히 심주위에 비타민, 식이섬유가 많다)


5.예민한 성격, 스트레스가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줍니다. 


6.비타민 U가 풍부합니다. (위점막의 회복을 돕는다)




7.디아스타제가 들어있어 소화 돕습니다. (녹말 분해 요소)


8.비타민 C와 비타민 U는 열에 약하므로 빈속에 즙을 내어 마시면 효과적 입니다. 






9.양배추+토마토,파인애플, 오렌지, 포도 등과 함께 갈아먹으면 맛도 좋고 몸에도 좋습니다. 


10.또는 브로콜리와 함께 갈아마시면 면역력을 높혀줍니다.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잘 씻어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찬편이면 살짝 데쳐 먹습니다. 


11.불면증에 시달리거나 감기에 걸려 열이 날 때는 먹는 것 보다 머리, 목, 가슴등에 얹고 한숨 푹자는 것이 좋습니다.


12.피곤할때는 양배추를 발바닥에 붙이고 자는것도 몸을 개운하게 만들어줍니다.






다이어트방법



양배추는 100g기준 30~40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 저열량 식품인데다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해 식욕 조절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배추 속 식이섬유는 장 활동을 원활히 해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에도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대부분의 영양소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生)으로 먹어야 영양소 파괴가 적습니다. 생양배추를 매일 먹는 것이 질리고 힘들다면 시판 ‘양배추즙’을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양배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양배추 수프 다이어트

다이어트법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양배추 수프 다이어트는 지방이 없는 양배추를 수프처럼 끓여 먹는 것인데요. 여기에 바나나, 무지방 우유 같은 저열량 음식을 보충하는 방식입니다.



몸에 좋은 효능이 정말 많네요..

그치만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이 병행이 되어야 건강하게 체중감량이 가능하겠지요?! 운동도 가볍게 함께 시작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