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우엉차의 효능 및 부작용 제대로 알고 건강하게 마시기

by $@$ 2017. 12. 26.

우엉차의 효능 및 부작용 제대로 알고 건강하게 마시기


 

나이가 이제 마흔을 바라보다보니 건강차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요즘 체력도 너무 떨어지고 면역력도 약해지다보니 건강에 관심을 갖고 건강상식을 블로그에 올리면서 정보 공유도 하며 저도 배우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제가 선택한 메뉴는 우엉차입니다. 최근 집에서 티백으로 매일 마시고 있는데요. 맛도 고소하지만 그 효능도 너무 좋기 때문에 건강차로 손꼽힐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우엉차의 효능


뿌리식품의 왕 "우엉"은 국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 풀입니다. 현재 세계 각지에서 재배되며 곧은 뿌리가 30~60cm 자라고 끝에서 원줄기가 나와 50~150cm자랍니다. 뿌리에 달린 잎은 무더기로 나오고 잎자루가 깁니다. 뿌리에는 이눌린과 약간의 팔미트산이 들어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이뇨제와 발한제로 사용하고 종자는 부기가 있을 때 이뇨제로 사용하며, 인후통과 독충의 해독제로 쓴다고 합니다. 우엉을 말리고 덖어 차로 마시면 우엉차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과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방지한다고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돕고 상처를 치료하는 사포닌이 들어있어 심장병, 뇌질환, 염증에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변비를 예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본.초.강.목.에서는 우엉이 오장의 나쁜 기를 제거하고, 각기,중풍,머리에나는 종기,가래를 치료하고 하복부의 내장 통증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엉차다이어트우엉차다이어트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우엉의 효능에 대해 더욱 귀기울여 주세요. 저도 예전에 어떤 연예인이 우엉차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을 했다고해서 시작하게 되었던것 같아요. 물대신 우엉차로 하루종일 1리터 이상을 마셨습니다. 물론 꾸준하지 못해 저는 효과를 잘 보진 못했지만 꾸준하게 음용하시는 분들은 분명 효과가 있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우엉차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우엉의 껍질 속에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사포닌 성분이 혈액에 들어가면 콜레스테롤과 지방에 붙어 있는 해로운 기름기를 씻어내고, 살균과 분해, 배설작용을 돕습니다. 독소배출을 동시에 하므로 비만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전에는 볶은 우엉차를 마셨지만 요즘은 물끓이는것도 귀찮아서 그냥 티백으로 된 우엉차를 마시고 있어요. 국내산으로 재배한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구입해봤습니다.

 

 

 

 

텀블러에 물 가득 넣고 홀짝 홀짝 마시면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요즘같이 추운날에는 따뜻한 차한잔이 그렇게 좋더라고요.

 

 

 

우엉차의효능우엉차의효능

 

 

티백이 정말 잘우러납니다. 물속에 넣자마자 바로 우러나네요.

 

5분정도 우려내고 마시는데요...가끔은 한번 사용한 티백으로 재탕해서 먹기도 합니다. 일단 맛도좋고 몸에도 좋은 우엉차의 효능에대해서 먼저 알아봤는데요. 우엉차도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우엉차의 부작용


우엉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다량 복용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장이나 신장이 좋지 않으시다면 소량으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본인의 체질 먼저 잘 알아보신 후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