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차가버섯의 효능 및 분말가루 끓이는 방법

by $@$ 2020. 3. 11.

차가버섯의 효능 및 분말가루 끓이는 방법!

면역력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찾다 보니 차가버섯도 면역력 강화뿐만 아니라 항암효과까지 있어서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의 영양성분을 흡수하여 성장합니다. 무익한 코(수목을 썩게 하는 선반 모양을 한 자실체)가 불규칙하게 형성되며 불에 탄 숯과 같은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는 균계의 포자낭과가 아닌 균핵이나 균사체 덩어리이며 대부분이 검은빛을 띠는 까닭은 상당한 양의 멜라닌 때문이라고 합니다. 러시아에서는 꾸준하게 식수 대용으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 차가버섯의 효능

 

 

 

▶ 차가버섯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암세포를 억제하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항암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기 때문에 성인병과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소인 SOD 성분이 함유돼 인체의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피로회복 및 면역 체계 강화

 수면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2016년 일본 쇼와대학 연구팀이 폐암을 유발시킨 쥐에 차가버섯 추출물을 투여해 본 결과, 쥐들의 폐암 종양세포 생성 속도가 늦춰지고 종양의 크기 또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국내 연구진이 위암 세포에 차가버섯 추출물을 투여한 실험에서도 세포의 증식이 유의미하게 억제됐으며 차가버섯이 암세포의 자가 사멸을 유도한 것이 확인된 바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의 효능이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지면서 차가버섯 가루, 차가버섯 환 등의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은 제조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제품을 고를 땐 원료의 건조방식이나 부형제 유무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 차가버섯 끓이는 방법

 

차가버섯은 끓이는 것이 아니라 우려서 먹어야 합니다. 차가버섯 원물 즉 조각이나 분쇄한 가루의 경우 5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이틀 정도를 넣어두면 영양분이 물에 우러나오게 됩니다. 그럼 이렇게 우러난 물을 드시면 되고요. 영양분이 빠져나간 차가버섯 원물은 재사용하지 않고 버립니다. ​

 

 

요즘은 차가버섯 원물을 우려 드시는 분들보다 차가버섯 추출분말 제품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경우 이미 영양분만 추출하여 분말로 만든 제품이므로 별도의 우리는 과정 없이 바로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물에 타서 드실 때도 아주 뜨거운 물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꾸준히 음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