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카레 효능 이렇게나 좋아?

by $@$ 2018. 2. 28.

매일 먹어도 안질리는 카레,,,솔직히 이건 제 마음이구요..저희집 아이들은 싫어하더라구요. 어쩌다 한번 해줘야 한끼만 잘먹는 카레,,,이유는 야채를 별로 안좋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한달에 2번 정도만 카레를 해주고 있는데 솔직히 카레는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자주 해주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습니다. 맛있는 카레에는 건강에 이로운 효능도 있다고 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레의 효능


카레 특유의 노란색은 강황(커큐민)이라는 식물에서 나오는 천연 색상인데 인도가 원산지로 생강처럼 뿌리를 이용하는 식물입니다. 강황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이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카레가 건강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인도 사람들에게 강황은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1. 야채를 체내에 효과적으로 흡수시켜 줍니다.
카레는 야채와 과일을 많이 사용하고, 오랜시간 푹 끓여서 만듭니다. 끓이는 과정에서 야채가 소스에 충분히 녹아들어서 야채에서 나오는 비타민C와 섬유질 성분이 소스와 섞여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영양분이 체내에 흡수 된다고 합니다. 야채 안먹는 아이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음식이네요.

 

 

 

2. 성인병을 예방해 줍니다.
카레에 들어 있는 크로프, 터머릭, 코리앤더 등의 성분은 마늘이나 생강처럼 강력한 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성인병을 발생시키는 활성 산소를 없애는 데 탁월합니다.

 

 

3.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생리통이 심할때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어혈을 풀어주며, 전립선비대증이 있을 때 커큐민이 전립선의 크기를 줄이면서도 스테로이드 계열의 약물이 가지는 부작용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카레에 포함된 ‘카프사이신’이 체내에 흡수되면, 뇌를 활동시켜 ‘카테고라민’이 라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이 호르몬이 지방의 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5.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이미 다양한 동물실험으로 대장암, 간암, 유방암, 구강암, 피부암, 전립선암 등에 대한 효능도 입증됐습니다. 최근 삼성서울병원 비뇨기과팀이 실시한 쥐 실험에서 강황(커큐민)을 섭취한 쥐에서 전립선암의 전이가 눈에 띄게 억제된 게 밝혀졌다고하네요.

 

 

6. 노인성 치매 예방 효과와 알콜성 간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 인스턴트식품 형태로 나오는 카레에서는 강황에 함유된 성분을 얻기 힘들다고 하네요. 제대로 강황으로 인한 효능을 누리려면 강황가루를 직접 먹거나 요리에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을 보니 더 자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강황가루 사다가 직접 만들어 먹어야할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