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탈모약 판시딜 가격 성분 정보 및 후기

by $@$ 2020. 6. 20.

탈모약 판시딜 가격 성분 정보 및 후기


요즘 저도 그렇고 주위를 둘러봐도 탈모로 인해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카락이 빠진 후에 그자리에 다시나지 않아 머리 숱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저도 지인의 추천을 받아 판시딜을 구입해서 먹은지 한달이 다 되어 가네요.




탈모란?


탈모증이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있어야 할 곳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모발은 생명에 직접 관계되는 중요한 생리적 기능은 없지만 미용적인 관점에서 역할이 매우 크며 이외에도 자외선 차단, 머리 보호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탈모가 심한 경우 사회생활을 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심리적으로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삶의 질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탈모는 임상적으로 상처가 동반되는 반흔성 탈모와 모발만 빠지는 비반흔성 탈모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반흔성 탈모의 경우 모낭이 파괴되므로 모발이 다시 나지 않습니다. 모발은 모낭이라고 하는 곳에서 만들어지며 각 모낭은 주기적으로 활동과 정지의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모발 주기의 시간적 간격은 신체 부위에 따라 다양한데 머리털의 경우에는 26년 정도의 성장기(생장기)와 2~4주간의 퇴행기를 거쳐서 3~4개월 정도의 휴식기(휴지기)에 들어가게 됩니다. 각 모낭은 일생 동안 10~20회의 모낭 성장 주기(hair follicle growth cycle)를 갖게 됩니다.


모발의 종류에는 태아 때 덮여 있는 취모(배냇머리, lanugo hair), 어린이의 피부에 나 있는 연모(솜털, vellus hair: 직경 20~40mm), 중간모(intermediate hair), 성모(종모, terminal hair: 직경 60~120mm) 등 4가지가 있습니다.


모발의 성장에 관여하는 인자들로는 유전적 요인,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젠 (androgen)과 같은 호르몬의 영향, 폴리펩타이드 성장 인자, 뉴로펩타이드 등이 있습니다.


정상인의 경우 머리털의 수는 약 10만 개 정도이며, 하루에 자라는 길이는 평균 0.37mm 정도 됩니다(한 달에 약 1cm 정도 성장). 보통의 경우 머리털의 85~90%는 성장기에 있고 나이를 먹음에 따라 성장기 모낭의 수가 감소한다. 따라서 10~15%의 모낭이 퇴행기나 휴지기에 있으며, 하루 평균 50~60여 개 정도의 머리털이 정상적으로 빠지며 하루 100개 이상 빠지면 탈모증을 의심해야 합니다. 탈모 진행 과정을 보면 탈모가 진행되는 사람은 하루에 머리카락이 100개 이상 빠집니다. 머리를 3~4일 감지 않은 상태에서 당겼을 때 머리 몇 가닥이 힘없이 빠져나와도 탈모로 볼 수 있습니다. 다. 탈모 진행 과정은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건강한 머리카락과 모근이 한꺼번에 빠져 없어지는 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모낭이 점점 수축되고, 머리카락이 얇아지다가 마침내는 다시 나지 않게됩니다.




판시딜 가격 및 성분 먹는방법 


구입처는 약국 어디서든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합니다. 


판시딜 가격은 약국마다 다르게 책정되어 있어요. 저희동네 약국에서는  120캡슐 55,000원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유효성분

 

 1캡슐 중

 · 약용효모(별규) 100mg

 · 케라틴(별규) 20mg

 · 티아민질산염(EP) 60mg

 · 판토텐산칼슘(USP) 60mg

 · L-시스틴(EP) 20mg

 · 파라아미노벤조산(USP) 20mg

 · 동물유래성분: 케라틴(돼지-발톱)


 첨가제


 · 타르색소: 적색40호, 황색5호, 황색203호, 청색1호
 · 동물유래성분: 젤라틴(소-가죽, 돼지-피부, 틸라피아-비늘)


 기타첨가제

 미결정셀룰로오스,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캡슐, 콜로이드성 이산화규소

 효능·효과

 1. 손상된 모발, 감염성이 아닌 손톱의 발육 부진

 2. 탈모의 보조치료

 용법·용량

 성인 : 1회 1캡슐을 1일 3회 식후에 복용한다.
 12세 이상 소아 : 1회 1캡슐을 1일 1 ~ 2회 식후에 복용한다.

 12세 미만은 복용하지 않는다.

 성상

 연회색 가루의 내용물이 든 상부는 녹색, 하부는 미황색의 불투명한 경질 캡슐제

 포장단위

 90캡슐, 120캡슐, 180캡슐, 270캡슐

 저장방법

 차광기밀용기, 25℃이하 보관





























판시딜 구매 후기


보통 판시딜의 효과는 3개월이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인분도 장기간 복용하고 계시는데 분명 효과가 있다고 하시면서 추천을 해주셨습니다. 저도 현재 남편과 함께 복용하고 있는데요. 아직은 드라마틱하게 큰 효과가 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머리카락 빠지는 양이 전보다 조금씩 줄어드는 느낌은 있습니다. 저도 여자 탈모로 큰 고민이기에 탈모샴푸도 이용하며 탈모약 판시딜도 꾸준히 복용해서 풍성한 머리숱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탈모 예방을 위한 수칙


머리 손질을 젖은 상태에서 심하게 하는 것은 머리카락을 상하게 합니다. 잦은 퍼머, 염색과 탈색 등도 모발에 손상을 가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피해야 합니다. 적절한 샴푸와 린스를 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며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듬이 심한 경우나 지루 피부염 같이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심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술, 담배, 편식, 급격한 다이어트와 체중감소, 수술, 빈혈, 갑상선 질환 등에 의해서도 탈모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적절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020/03/14 - [건강정보] - 발가락 무좀 증상 및 치료법 제대로 숙지하세요

2018/01/02 - [건강정보] - 탈모의 원인 및 탈모에 좋은 음식

2017/12/20 - [리뷰] - 각화형 무좀약 터비뉴겔 사용후기

2018/01/06 - [건강정보] - 당뇨에 좋은 음식 베스트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