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로회복제 타우린이 많은 음식

by $@$ 2019. 8. 24.

요즘 주꾸미 요리를 즐겨먹는 저희가족! 주꾸미에 타우린 성분이 풍부에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해서 더욱 자주 찾게 되는것 같습니다. 주꾸미 외에도 어떤 음식들이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지 정리해봤는데요.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는 음식들 챙겨먹고 만성피로에서 해방되어보자구요!

 

타우린의 효능


타우린은 우리 몸안에서 에너지 만드는 일을 도와줍니다. 몸 안에 혈당이 떨어지면 당을 분해해 혈당을 높이고 근육을 움직이는 에너지를 만듭니다. 또 근육이 이완·수축하려면 칼슘이 필요한데, 타우린은 칼슘 운반을 도와 근육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작용 덕분에 몸속 에너지가 증가해 피로가 풀린다고 합니다.

또한 타우린은 심장·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 청소부'라 불리는 고밀도콜레스테롤(HDL)의 농도를 높여 지방 성분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냅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되고 심장 기능이 좋아진다. 때문에 타우린은 심장질환 치료제로도 사용된다. 또 타우린은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타우린이 풍부한 음식


타우린이 풍부한 음식 오징어

1. 오징어

 

마른 오징어의 표면에 묻어있는 하얀가루는 타우린 성분으로, 오징어에는 이러한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길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징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 질환 예방의 효능도 있으며 셀레늄 성분이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과 더불어 각종 질병을 막아주고 항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징어에 함유된 칼로리는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2. 굴

 

 ‘바다의 고기’ 라고 불리는 굴은 그만큼 단백질이 많고 그중 타우린 성분은 흔히 피로회복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타우린은 간장의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하는 특성이 있고 콜레스테롤의 과잉 섭취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간장은 타우린을 끌어들여 혈중 콜레스테롤 양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3. 멍게

 

멍게는 타우린(taurine)과 신티올(cynthiol)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타우린은 필수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우리 신체 내에서 일부가 생성되고 있으며 뇌, 근육, 폐, 골수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성분입니다. 타우린은 근육회복과 피로회복에 좋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멍게는 지방질이 거의 없어 대표적인 저칼로리 수산물로 꼽히는데요. 멍게의 껍질에는 기능성 식품의 신소재인 고농도 천연 식이섬유소가 들어 있고, 이것은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감소시켜 변비를 방지하고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해 당뇨병에도 유익한 해산물입니다.

 

식품으로 섭취가 어려울 때는 음료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타우린이 좋다고 무턱대로 하루에 마시는 피로회복제를 3~4병씩 마신다면 오히려 지난친 과잉이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