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호관원 관절보궁 성분 및 효능 효과, 가격 알아보자

by $@$ 2021. 9. 19.

중년 이후의 삶을 건강하게 지내려면 관절 건강에 힘써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관절염이 40대 이상 만성질환 1위라고 합니다. 또한 젊은 층 사이에서도 잘못된 생활습관과 외식 위주의 식습관으로 인해 비만이 늘어나고 과체중으로 인해 관절에 무리가 가면서 일찍이부터 '관절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더욱 관절 건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시중에는 관절 건강 기능 식품으로 많은 제품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제가 관심 있게 보고 있는 두 제품 호관원과 관절 보궁 성분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목차

     

     

    무릎이-아파-쇼파에서-마사지하는-주부

     

    호관원

     

    호관원은 동진제약에서 수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관절 건강 기능식품입니다. 호관원에는 'MSM'과 '해조칼슘' 성분을 원료로 사용하여 뼈의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연골,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호관원에 함유되어있는 성분들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① MSM이란?

     

    MSM(메틸살포닐메탄)은 곡물, 우유, 녹황색 채소 등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 유황 성분입니다. 인간의 체내에서 단백질, 콜라겐, 케라틴 등의 생성 및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입니다.

     

    식이유황 MSM은 콜라겐과 케라틴을 단단하게 연결해주는 역할을 해 피부에 생기는 잔주름, 손발톱 건강, 모발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인체적용 실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관절이 불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12주 이상 MSM을 꾸준히 섭취했을 때 관절 통증 감소와 관절 기능성 개선, 관절의 뻣뻣함이 감소되어 삶의 질이 높아졌다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② 해조칼슘이란?

     

    해조칼슘은 해조류로부터 추출한 칼슘을 말합니다. 해조칼슘은 칼슘 함량이 자연식품 중에서 가장 흡수율이 높고, 위산 중화효과는 물론 골다공증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이라 MSM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가 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김, 꼬시래기, 우뭇가사리와 같은 작은 해조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광합성 작용을 하며 성장하는 과정에서 바닷물 속의 각종 영양물질과 미네랄을 흡수해 대사과정을 거치며 줄기에 축적합니다. 그리고 수명이 다하는 시점에서 줄기에 95~99.5%의 칼슘을 함유합니다. 특히 마그네슘, 붕소, 아연과 같은 필수 영양소가 많아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해조류를 섭취하는 것은 바닷속 유용한 미네랄과 영양소를 섭취하는 일과 같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해조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정상적인 혈액응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칼슘으로 소화 흡수율이 용이하고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가공이 많이 포함된 벌집형의 다공질 구조로 되어 있어 기름 및 수분이 침투하기 쉬운 형태로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이 우수한 편이라고 하네요.

     

    무릎이-아픈-사람-다리사진


    ③ 보스웰리아 추출분말

    우리나라에서 유향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보스웰리아는 항염증 물질인 ‘보스웰릭산’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관절 통증과 관절염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웰릭산 성분은 염증 촉진 물질 저해 및 염증 차단 역할을 하며, 염증을 유발하는 것의 활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관리까지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중년이 되면 관절 건강에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관절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퇴화가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

    reviewcoco.com


    ④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은 사람의 체내에서 합성되어 무코 다당의 구성 성분이 됩니다. 이 합성 능력은 노화로 인해 저하되고 있습니다만 글루코사민을 보급하여 연골이 닳는 것을 억제하고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해 주고 관절 통증 증상 완화 및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⑤ 기타

    건강에 좋은 녹용, 우슬, 당귀 등 35가지 한약재를 동진제약만의 비법으로 배합되어있습니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흡수가 빠른 액상형으로 하루 두 포 섭취 시 식약처 1일 섭취 권장량인 MSM 1,500mg를 모두 채워줍니다.

     

    관절 보궁이란?

     

    관절 보궁 또한 호관원과 마찬가지로 오랜 임상시험 끝에 개발된 뼈•관절 전문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미국 FDA 승인을 받았으며, 식약처에서 인증한 MSM으로 관절 건강 연골에 도움을 주고 17가지의 한약재와 기존 글루코사민보다 흡수율이 3배나 높은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프랑스산 해조칼슘, 비타민D 등이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관절 및 연골에 도움을 주며 정상적인 혈액응고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효과적이며, 이는 실제 임상실험에서도 확인됐다고 합니다. 최근에 컴파운드 K 원료가 추가되어 체내 흡수율이 더 좋아졌다고 하네요.

    관절보궁 제품은 이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액상 형태의 마시는 ‘보’와 정제 형태의 먹는 ‘궁’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두 가지 형태의 보와 궁으로 하루 두 번 이중 케어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손목-통증이-있는-여성


    1. 관절보궁 '보'

    업체에 의하면 관절보궁 '보'는 MSM 중 최상급인 OptiMSM원료를 사용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Rg3와 Compound-K 원료 사용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여 기존 제품들에 비해 흡수율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MSM 성분은 호관원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관절 보궁 '보'는 액상 타입의 제품으로 섭취 방법은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2번 드시고 1회 1포씩 섭취하시면 됩니다.

    2. 관절보궁 '궁'

    관절보궁 '궁'의 주원료인 NAG(N-아세틸글루코사민)은 연골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 중 하나로 연골 건강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근육 및 신경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고 칼슘 부족 예방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NAG (N- 아세틸글루코사민/ N-Acetylglucosamine)란?

    연골의 구성 성분이 히알루론산과 코드로이친의 연골 건강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입니다. 초유에도 많은 양이 들어있으며, 몸 안의 성분과 같은 형태로 섭취되어 체내 이용률이 높은 차세대 글로코사민입니다.

    관절 보궁 '궁'은 타정 제품으로 1포에 2정씩 포장되어있으며, 섭취방법은 1회에 1포(2정)를 아침, 저녁으로 2번 섭취하시면 됩니다.

    관절 보궁 후기를 보면 관절 통증 완화에 비교적 효과적이었다는 글들이 많았고, 손가락이 찌릿찌릿한 증상이나 저림 증상도 완화되었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관절보궁 가격


    현재 동진제약 호관원 프리미엄이나 관절보궁 가격은 온라인 상담 신청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맞게 제품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무료상담 신청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회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성분과 가격 비교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관절 건강 기능식품이 필요하신 분!

    • 무릎관절, 허리, 목, 손목 관절이 불편하신 분
    • 노후 관절 건강을 대비하실 분
    • 갱년기 여성분
    • 칼슘 흡수율이 낮은 노년층
    • 관절이 뻣뻣하다고 느끼시는 분
    • 관절 사용이 잦은 운동이나 일을 하시는 분
    • 실내 운동량이 적은 직장인
    • 출산 후 관절에 무리를 느끼시는 분

     

    관절염 예방을 위해서는 수영, 자전거 타기, 평지 걷기 등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주 3회 이상 30분 정도로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운동은 관절 주위의 근육 강화, 관절 경직 예방, 뼈와 연골조직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관절염 예방을 위해 건강기능 식품도 잘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정리

     

    지금까지 호관원 프리미엄과 관절 보궁 성분과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두 제품 모두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 선택은 본인과 잘 맞는지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제 기준에서 보면 가격이 가장 중요할 것 같은데요. 두 제품은 가격이 회상의 정책상 오픈되지 않았기 때문에 각각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밀크씨슬 효능, 부작용, 복용시간, 복용법

    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밀크씨슬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이름인데요. 밀크시슬은 엉겅퀴과의 식물의 추출물을 말하며 우리 건강에 다양하고 유익한 영향을 미

    reviewcoco.com

     

    계단오르기 다이어트 운동효과 운동방법은?

    돈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방법으로 계단오르기 어떠십니까? 최근에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급격하게 늘어난 뱃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식습관과 운동을

    reviewcoco.com

     

    면역력 저하 증상 5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 10

    남녀노소 불문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저하됩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특히 면역력 강화에 더욱 힘써야 하는데요. 면역력은 내 몸을 바이러스, 미세먼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