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천연 식욕억제제 BEST5

by $@$ 2019. 11. 24.

천연 식욕억제제 BEST 5

 

맛있는 음식 앞에서는 무너져버리는 식욕,,,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넘치는 식욕을 절제하는 일이 제일 힘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즘은 식욕억제제 약도 있지만 아무래도 건강상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음식으로 조절하는 게 더욱 나을 것 같아 알아보았습니다. 

 

 

1. 두부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인 두부는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시 도움이 됩니다. 두부는 제니스테인이라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여 식욕을 억제하고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 두부에 풍부하게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몸속에 쌓인 체지방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고, 두부에 다량 함유된 리놀레산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줍니다. 두부의 원료인 콩의 펩타이드 성분은 기초대사 저하를 방지해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2. 녹차
커피를 마시지 않고 쉽게 물을 마시면 뜨거운 녹차 한 잔을 마시십시오. 녹차는 무의식적으로 간식을 멈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외 연구에서는 비만 환자에게 녹차 추출물을 먹게 했더니 에너지를 많이 소비했고, 체중·BMI·체지방·복부지방 등이 대조군보다 확연히 줄어들었습니다. 녹차의 카테킨 때문인데요. 카테킨은 중성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체지방이 쌓이지 않고 체외로 배출되도록 해줍니다.
녹차는 당·칼로리가 없는 음료입니다. 열량에 구애받을 필요 없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식후에 녹차를 마시면 방금 먹은 음식물 중 지방이 연소되는 것을 도와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다크 초콜릿
초콜릿을 먹으면 살찌지 않을까요? 하는 의심이 들 텐데요.  적어도 70 % 의 코코아로 다크 초콜릿 한 조각 또는 두 개를 천천히 맛보십시오. 쓴 맛이 몸에 신호를 보내 식욕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약간의 다크 초콜릿만으로 식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크 초콜릿의 스테아린산은 소화를 늦추어 더 오래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단맛은 거의 없고 쓴맛이 강해 식전에 먹으면 입맛이 감소해 식사량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등 성인병 예방과 함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이 너무 쓴 맛이 있다면 블랙커피 한 잔을 곁들여보십시오. 단맛이 나옵니다!

 

 

4. 오트밀

오트밀(귀리)은 가장 완벽한 곡물 중 하나로 신진대사와 소화, 체질량 지수(BMI)를 낮춰주는 과정을 활성화하는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이 많지만 오트밀의 탄수화물 종류는 천천히 소화되어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습니다. 귀리를 꾸준히 먹으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균형 잡힌 음식으로 식사하며 귀리를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식사 사이에 포만감도 더 오래 유지될 것입니다. 특히 귀리 다이어트는 해독 다이어트로서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도우며 며칠 만에 살을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보다 더 낮은 영양분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기 때문에 5일 이상 지속해서는 안 됩니다.

 

5. 물
다이어트 시 물은 식욕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에 물 두 잔을 마신 사람들은 물을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식사에서 75-90 칼로리를 적게 먹었다고 합니다. 또한 목이 마를 때 물을 마시지 않으면 우리 몸이 이를 허기로 착각해 밥을 먹으라고 지시한다고 합니다. 이때 물 대신 음료수를 마시면 입 안에 음료수의 맛이 남아 다른 음식이 먹고 싶다는 욕구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생수는 다릅니다. 물을 마시면 입 안이 깔끔해져 다른 무언가를 더 먹고 싶다는 욕구를 없애줍니다. 마치 식사 후 곧바로 양치질을 하면 식욕이 떨어지는 이유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