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동아제약 멜라토닝 약국 기미크림 후기 가격 효과 부작용 사용법

by $@$ 2023. 4. 19.

동아제약 멜라토닝 약국 기미크림 후기 가격 효과 부작용 사용법

 

최근에 마스크해제가 되면서 그동안 방치되었던 피부가 무지무지 신경이 쓰입니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피부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기미가 상당히 늘어났는데요. 기존에 있던 기미는 색이 더 짙어지고 범위가 점점 넓어지더라고요. 색소침착이 심각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열심히 약국 기미연고를 찾다가 멜라논크림이 효과가 좋다는 글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병원의 처방이 필요한 연고이기 때문에 요건 패스하고~병원처방 없이 구입이 가능한 멜라토닝 크림 연고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동네 약국마다 가격차이가 있을텐데요. 저희 동네 약국에서 파는 동아제약 멜라토닝 크림 가격은 2만 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용량은 30g으로 일반의약품으로 판매 중입니다.

 

 

외형은 아이크림처럼 생겼어요.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 크림은 히드로퀴논 성분이 20mg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히드로퀴논이란?

 

 

히드로퀴논은 피부미백제로서 기미, 주근깨 등 피부의 과다한 색소 침착을 억제하는 약물입니다. 피부 표피층에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감소시킴으로써, 피부에 과다하게 침착된 색소를 탈색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햇빛에 노출되면 다시 색소가 침착될 수 있으므로, 환부를 햇빛에 노출시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는 멜라논크림 히드로퀴논 성분이 50mg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의 식약처에서는 히드로퀴논 농도 4%까지만 처방전이 필요 없는 일반 의약품, 그 이상의 농도일 경우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동아제약 멜라토닝 크림은 입구가 뾰족해서 별도의 면봉 없이 소량씩 짜서 사용하기에 용이합니다. 크림제형으로 부드럽게 잘 발립니다.

 

◈ 동아제약 멜라토닝 크림 효능 효과

 

  • 다음과 같은 과도한 색소 침착 피부의 점차적인 표백 : 간반, 흑피증(기미), 주근깨, 노인성 검은 반점, 기타 불필요한 부위의 과도한 멜라닌 색소침착 

 

 

◈ 동아제약 멜라토닝 크림 사용법

 

  • 히드로퀴논으로서 2%로 1일 1~2회(아침, 취침 전) 환부(질환부위)에 바릅니다.
  • 사용 24시간 전 좁은 부위(예: 귀뒤, 팔안쪽 등)에 피부 과민 반응 테스트를 먼저 진행한 뒤 피부이상반응이 없을 시 사용합니다.
  • 저녁세안 후 기초 스킨케어를 한 뒤 색소가 침착된 부위만 소량(처음 사용 시는 특히 극소량) 도포합니다. 얼굴전체에 도포하지 않아야 합니다. 
  • 야외활동 시 자외선 차단제 도포는 필수이며, 자외선 차단제 사용이 어려울 경우 취침 전 실내도포를 권장합니다.(자외선 자단제 미도포 후 야외활동 시 색소침착이 촉진될 수 있음)
  • 2개월 정도 사용 후 증상의 개선이 전혀 없을 때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단, 증상의 개선이 있는 경우 충분한 효과를 위해 3~4개월가량 더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에 따라 치료효과나 치료기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 동아제약 멜라토닝 크림 주의사항

 

  • 멜라토닝 크림 사용 시 햇빛에 대한 노출을 차단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심지어 최소한도의 햇빛 노출에 의해 멜라닌 생성 작용이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약을 사용 중 또는 사용 후에는 표백된 피부를 보호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하여 적용부위가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거나 햇빛으로부터 보호하는 의복을 착용합니다. 이 약의 적용부위가 햇빛에 노출된 후 피부가 변색되는 등의 부작용 사례가 보도된 바가 있다고 합니다.
  • 동물실험(고용량 경구투여)에서 히드로퀴논에 의한 변이원성 및 발암성이 관찰되었으므로 치료효과에 따라 투여기간을 적절히 조절하고 장기간 사용하지 않습니다.

 

 

멜라토닝 기미크림 사용 후기를 보면 부작용으로 색소침착이 더 심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침에는 사용하지 않고 자기 전에 멜라토닝 크림을  극소량만 짜서 기미 위에만 조금씩 바르고 있습니다. 어떤 분은 빨리 기미잡티를 없애고 싶은 욕심에 얼굴전체에 도포했다가 피부가 다 뒤집혔다고 하더라고요. 접촉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고 사용해야겠습니다. 부디 기미가 옅어지거나 제거되는 효과가 나타났으면 좋겠네요.

 

 

갱년기 환절기 머리빠짐 남성 여성 탈모샴푸 추천

갱년기 환절기 머리빠짐 남성 여성 탈모샴푸 추천 하루하루 한가닥 한가닥 빠지는 머리카락이 그렇게 속상하고 아쉬울 수가 없습니다. 노화로 인해 두피도 약해지고 머리카락도 얇아져서 머리

reviewcoco.com

 

다크서클 원인 없애는 방법

다크서클 원인 없애는방법 피곤할때마다 유난히 도드라지는 다크서클 때문에 정말 고민이 많습니다. 잠깐 외출을 해야할때에도 눈밑에 있는 다크서클이 너무 진해서 아파보이고 피곤해 보여

reviewcoco.com

 

얼굴 기미 잡티 없애는법 관리 노하우

어느샌가 눈아래 광대쪽에 거뭇거뭇하게 올라온 기미와 잡티로 인해 더 나이가 들어 보이기 시작했어요. 아이를 낳고 급격하게 노화가 시작된듯 한 느낌입니다ㅠㅠ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곱게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