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레몬밤 효능 다이어트 음식 추천

by $@$ 2021. 4. 15.

최근 다이어트를 시도하시는 분들이 주위에 굉장히 많습니다. 레몬밤은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많은 연예인들이 이를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했다고 합니다.

 

레몬밤은 이외에도 인체에 유익한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레몬밤
    레몬밤

    레몬밤이란?

     

    레몬밤은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이며 지중해 동부지방과 서아시아·흑해 연안·중부 유럽 등지에서 자생하고 있습니다.

     

    레몬밤은 향기 있는 식물 허브의 한 종류로 '멜리사'라고도 불리며, 그리스어로 꿀을 뜻하는 멜리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레몬과 유사한 상큼하고 은은한 향이 특징이며, 허브차 및 향신료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럽인들은 식후 레몬밤 차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전통적인 건강관리 방법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잎을 손으로 비비면 상쾌하고 은은한 레몬향이 나며, 이 향을 좋아해서 아침 차로 즐겼던 유럽의 글로모건 왕은 108세까지 장수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다이어트

    레몬밤 효능

     

    1. 다이어트

     

    레몬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로즈마린산 성분은 내장지방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내장지방은 정상세포의 영양분을 흡수하면서 점점 커지지만 로즈마린산을 꾸준히 섭취하면 지방세포의 영양분을 차단시켜 내장지방세포를 작아지게 하고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시켜 분해가 덜 된 포도당이 중성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주어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 분비 조절 작용을 하여 체지방 세포 크기를 줄여주기때문에 울퉁불퉁해 보이는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2. 뇌기능 향상 

    레몬밤 효능으로 뇌기능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레몬밤 섭취 시 산화스트레스와 DNA 손상을 억제해 알츠하이머형 치매 증상 개선 효과와 파킨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해 주어 뇌기능 향상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3. 생리통 개선

    레몬밤에는 생리통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오이게놀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생리불순이나 심한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4. 신경안정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상큼하고 은은향이나며 감정을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정신을 집중시켜주어 불면증, 우울증, 신경성 두통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혈압을 낮춰주며, 예민한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면역력 향상

     

    레몬밤에는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는 탄닌과 폴리페놀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우림 몸을 보호해주어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바이러스 작용이 뛰어나 헤르페스 및 대상포진에도 좋으며 여성호르몬과 관련된 암세포 억제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6. 소화기능 개선 

    레몬밤은 위장의 소화 기능을 돕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복푸팽창, 복통, 헛배 부름, 구토 등의 증세에 사용이 되며 소화를 촉진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레몬밤은 입맛이 없을 때 입맛이 생기게 해주는 작용도 있기 때문에 식욕부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해열작용

    레몬밤에는 체온을 높여 땀을 발생시키는 효능과 열을 내려주는 해열 효과가 있어 인플루엔자나 감기 치료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에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 감기에 잘 걸리시는 분들이 물에 우려서 자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8. 혈액순환

     

    레몬밤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나트륨 배출을 통해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리며, 혈압을 낮춰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9. 변비 예방

    레몬밤은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배변기능을 촉진해 변비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0. 해독작용

    독이 있는 곤충 또는 식물, 동물을 만졌거나 물렸을 때 또는 식중독 등 설사를 할 때 레몬밤을 섭취하면 이 질병들을 완화하고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밤차
    레몬차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부작용으로는 과다복용 시 명현현상, 구토, 복통 등의 증상을 동반하며 속이 좋지 않게 되고, 현기증이 일어나거나 잠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갑상선 이상이 있을 시 갑상선 수치를 저하시키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셔야합니다.

     

    압이 올라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녹내장 환자는 섭취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민트를 비롯해 특정 허브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레몬밤에도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확인 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 및 수유부는 레몬밤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고혈압 완화에 효과적이지만 이미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레몬밤 섭취 전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 나쁜 음식 어떤것이 있을까?

    변비에 좋은 음식 & 나쁜 음식 어떤것이 있을까? 요즘은 잘 먹고 잘 싸고 꽤 괜찮은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며칠째 또 변비가 찾아오고 말았습니다. 결혼전에는 변비약을 달고 살 정도로 좀 심각

    reviewcoco.com

     

    타트체리 효능 7가지 부작용까지 총정리

    타트체리가 항산화 작용에 탁월하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분들이 찾는 인기 식품이 되었습니다. 특히 TV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선수가 근육통 완화와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을 받았다

    reviewcoco.com

     

    곤약 효능 및 부작용 다이어트 성공 방법

    곤약 효능 및 부작용 다이어트 성공 방법 많은 여자 연예인이 곤약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 효과를 톡톡히 보여주었는데요. 이국주, 바다, 소녀시대, 클라라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한 곤약

    reviewcoco.com

     

    흰강낭콩 효능 및 다이어트 먹는 방법

    흰강낭콩 효능 및 다이어트 먹는 방법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를 열심히 실천하면서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저랑 저희 가족 모두 확찐자가 되어가네요. 집에서 움직임이 없어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