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음식과 운동

by $@$ 2018. 2. 12.

얼마 남지 않은 설 명절을 앞두고 한가지 걱정되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기름진 명절음식을 먹다보면 또 뱃살이 어마어마하게 불어나게 되겠지요. 음식 앞에서 절제를 못하는 스타일이라 벌써부터 걱정이 되네요. 살이 찌면, 신체에서 제일 잘 드러나는 부분이 바로 뱃살입니다. 뱃살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찌기 때문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뺄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같이 걱정이 되신다면 미리미리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부터 숙지해두신 후에 명절 후에 차근차근 따라해 봅시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1. 녹차
녹차는 칼로리가 전혀 없으면서 체지방을 태워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합니다. 운동과 함께 녹차를 즐겨 마시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배 주위의 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카테킨 몸속 지방 연소·분해 비타민C는 레몬의 5배라고 하네요.

 

2. 사과

사과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 C,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효능이 있기때문에 아침에 사과 한 개를 먹고, 사과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등 하루에 사과 2-3개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3. 플레인, 그리스 요구르트

설탕이나 과일이 함유되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는 뱃살을 제거해주고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배에 가스가 차고 복부팽만감 등의 증상이 줄어들고 변비를 없애줘 날씬한 배를 만들어 준답니다.

 


4. 식초

식초에는 유기산, 당질, 아미노산등의 성분들이 들어있어 식욕증진, 피로회복, 혈당 저하,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및 비만과 변비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초 다이어트를 시도하려면 식초를 그냥 마시지 말고 반드시 물에 희석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8온스 물에 식초 1 티스푼을 섞어서 음식과 함께 마시면 부작용 염려는 없는대신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2주 동안 매일 1~2스푼의 사과식초를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체질량지수, 내장지방, 허리둘레가 눈에 띄게 감소했다고 합니다. 특히 식초의 아세트산이 지방을 분해하는 단백질을 대량으로 방출하는 유전자를 작동시킨다고 하네요.

 

 


5.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췌장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부기를 빼는 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의 연소율을 증가시킵니다. 즉 살이 빠지기 쉬운 체질로 개선해줄 뿐만아니라 토마토의 산 성분은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기름기를 중화시켜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 하루에 토마토 두 개만 먹어도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을 모두 채울 수 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토마토는 100g당 14kcal 정도로 열량은 낮지만 수분이 약 95%를 차지해 일시적인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현미, 귀리 등 통곡물

정제를 하지 않고 곡물의 겉껍질만 벗긴 통밀이나 렌즈콩, 현미 등은 인슐린의 수치를 낮춰 뱃살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정제되고 가공한 곡물보다는 통곡물이 열량을 조절하고 허리둘레를 관리하는데 효과가 더 좋다고 하네요.

 

 

 

7.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76~77%의 수분이 들어 있고 탄수화물은 21% 가량 됩니다. 바나나에는 칼륨(K) 함량이 높은 편이어서 혈압을 상승시키는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8. 물

물은 신체에 항상 필요하지만,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더욱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을 마셔서 신체에 액체가 균형 있게 유지되도록 해주고 또한 포만감을 느껴 음식을 적게 먹게 됩니다. 물은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만들고, 근육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신진대사를 유지하게 해 줍니다. 물에 레몬, 오렌지, 오이 조각을 넣어 마시도 좋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


 

<크런치>

 

크런치(crunch)는 대표적인 복근운동입니다. 윗몸 일으키기와 비슷해 보이지만, 상체를 바닥에서 완전히 들어 올리지 않는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1.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고정시키고 시선은 무릎을 향하도록 고개를 살짝 든다.
2. 허리를 살짝 들리도록 한다.
3. 시선이 천장을 향하면서 허리로 바닥을 박차는 힘을 이용하여 상복부에만 자극이 집중되는 각도로 머리를 적당히 들어올린다.
4. 다시 2번의 자세로 돌아온다. 이 때 시선은 다시 무릎을 향해야 하며 허리를 바닥에 붙이지 않도록 한다.
5 .1 ~ 4 번을 반복한다.

 

 

<플랭크(plank) / 엎드려 버티기>


플랭크는 코어머슬 운동으로 각광받는 맨손 운동의 하나로서 땅과 몸만 있으면 어디서나 가능한 운동입니다. 자세를 널빤지처럼 평평하게 엎드린 상태로 하는 운동입니다.

 

1. 엎드린 자세에서 팔뚝으로 중심을 잡고 다리는 약간 벌린 상태에서 일자를 유지한다. 전체적인 몸은 일자를 유지한다.

2. 팔꿈치와 어깨는 일자를 유지한다.

3. 복부에 힘을 주고 몸을 앞으로 들어 올린다. 수축을 몇 초간 유지한다. 턱은 약간 잡아당긴다. 운동을 실시하는 동안 복근을 계속 수축시킨다. 의식적으로 힘을 주면서 복부의 모든 근육에 대해 집중하면서 운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동시에 둔부에 힘을 주고 발가락을 바닥에 지지대 삼아 뒤꿈치를 밀어주며 하체 전체를 뒤로 밀어내는 감각으로 뻗으면 엉덩이도 자연스럽게 내려오고 어깨와 팔에 하중이 경감된다. 고개는 너무 떨구는 일이 없도록 한다.

4. 이 자세를 최소 15초 동안 유지한다.


 

 

 

뱃살 빼는데 최고의 방법으로는 평소에 활동적으로 활동하며 음식을 먹을때도 빨리 먹지 말고 천천히 즐기면서 적은양으로 여러번 나눠서 드시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운동과 식습관에 신경써서 모든 만병의 근원이 되는 뱃살 타파 꼭 성공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