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여자 홈트 유튜버 추천 살빠지는 여름 다이어트 운동 성공후기

by $@$ 2022. 6. 20.

여자 홈트 유튜버 추천 살빠지는 여름 다이어트 운동 성공후기 2주 2kg 빼기

 

최근 큰맘 먹고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40대 중반을 바라보고 있는 주부입니다. 이번에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평생 살을 빼지 못할 것 같아서 6월 둘째 주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가 터지고 본격적으로 10kg 정도 살이 쪄서 옷도 맞는 것도 없고 움직임이 둔해져서 바깥으로 나가는 것조차 싫어지더라고요. 이러다가는 심각한 비만이 걱정되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운동은 홈트 유튜버 에이핏 따라하기 였어요. 운동과는 거리가 먼 저이기에 초보자도 무리 없이 따라 하기 좋은 운동법이 많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단 2주동안 2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스쿼트하는-여성

 

에이핏 유튜브는 칼로리 소모 폭탄 전신 유산소 운동, 타바타운동,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HIIT, 부위별 운동법 등 다양한 운동법을 제시해 주고 있는데요. 저도 여러 가지 따라 하다가 저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아서 그 운동 동영상으로 일주일씩 나눠서 하고 있어요.

 

체중은 생각보다 더디게 빠지는 느낌이 나서 2주차에 2kg 정도 감량했지만 눈바디로 봐서는 그보다 더 빠져 보이더라고요. 뱃살이 확실히 들어간 게 보이고 맞지 않던 옷이 어느 정도 들어가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효과 봤던 운동 동영상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에이핏님과는 전혀 모르는 사이이며, 그냥 일반 구독자입니다.

 

1. 아갈머리 전신유산소

 

NO SQUAT, NO LUNGE, NO JUMP AEROBIC WORKOUT

 

https://youtu.be/4AU4kY4CAio

출처 : 에이핏

 

먼저 따라한 운동은 아갈머리 전신 유산소 운동법이었어요. 제목이 정말 재미있는데요. 런지와 스쾃를 힘들어하는 분들에게는 최적화된 동영상입니다. 저도 스쿼트와 런지는 자신이 없어서 이것부터 시작했어요. 뛰는 동작도 없이 전신 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동을 싫어하시는, 그리고 이제 막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동영상입니다. 사실 저는 이 운동을 시작했을 때 온몸이 아파서 3~4일은 힘들었어요. 그동안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을 흔들어주니 온몸이 아프더라고요. 이 운동과 함께 에이핏 타바타 운동을 병행하면 좋습니다.

 

2. 일주일에 -3kg가 그냥 빠지는 전신유산소의 시조새 줄넘기 운동!!!

 

https://youtu.be/MUMRltg5n6Y

 

 

두 번째로 추가한 유산소 운동은 운동의 강도를 높이고자 줄넘기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총 10가지 줄넘기 동작을 30초씩 3세트로 하는 건데요. 처음에 따라 할 때는 한 세트 하고 주저앉았어요. 다리가 너무 아프고 힘들더라고요. 오기로다가 한 세트씩 늘려보자라는 마음으로 따라 하다 보니 따라 한지 3일째는 온전히 3세트를 모두 마스터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 아갈머리 유산소 운동과 함께 병행하면 40~5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마무리 운동 ( 플랭크, 스트레칭 )까지 하면 1시간을 꽉 채우게 되더라고요. 일단 이렇게 2주 동안 운동을 해본 결과 2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최종 목표는 8kg 감량이며 이것을 유지하는 게 최종 목표인데요. 체력이 허락한다면 이제 고강도 인터벌 운동법을 따라 해 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몇 개의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 해 봤지만 도저히 끝을 못 보겠더라고요. 너무 힘들어서 따라 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직은 체력이 한계인 것 같아요.

 

3. NO 반복! 단 한 번에 1kg가 무.조.건 빠지는 운동 오수재 HIIT

 

(전신유산소 + 하체운동)

 

https://youtu.be/AG6qj5aaOeg

 

3주 차에 따라 해보고 싶은 운동법은 바로 고강도 인터벌운동 HIIT! 쉴 틈 없이 다양한 동작을 알려주는데요. 동작 몇 개 따라 하는데도 땀 폭발, 기진맥진하게 되더라고요. 확실히 다양한 운동으로 살이 골고루 빠질 것 같습니다. 아직 동영상을 끝까지 따라 해 보지는 못했지만 새롭게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에이핏님 유튜브는 이렇게 다양한 운동방법도 제시해주면서, 살 빠지는 방법이나 식단, 다이어트에 대한 기본 정보도 알려주십니다. 볼거리가 정말 가득해서 최애 하는 유튜버예요. 또한 예쁘고 말씀하시는 것도 쒼나게 해주니까 운동할 때 힘이 팍팍 나더라고요. 유튜브 홈트로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에이핏님 추천해봅니다!

 

 

효과좋은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BEST 3

효과 좋은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BEST 3 다이어트 하기에 참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1년 365일 다이어트를 하지만 여름이 살이 잘빠지는 계절임에는 확실합니다. 물론 힘든 것도 사실이지만 동기부

reviewcoco.com

 

계단오르기 다이어트 운동효과 운동방법은?

돈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방법으로 계단오르기 어떠십니까? 최근에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급격하게 늘어난 뱃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식습관과 운동을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