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팥물 다이어트 후기 효능과 부작용

by $@$ 2018. 2. 1.

팥가루를 활용해 팥물을 먹은지 4개월정도 된것 같습니다. 팥물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는 하지만 직접 끓여먹기에는 손이 좀 많이 가는것 같아 저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팥가루를 구입해서 먹었습니다. 국산 팥으로 만든 볶은 팥가루를 매일 같이 물에타서 하루에 1.5리터씩 먹었습니다. 공복시에 우유에 타서 먹으면 선식 먹는것처럼 살짝 든든해지기도 하고 장운동도 활발해져서 아침에도 상쾌하게 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붓기제거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팥물~오늘은 팥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팥물의 효능


1. 다이어트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팥은 비타민 B1을 비롯하여 안토시아닌, 탄수화물, 단백질, 사포닌, 식이섬유, 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지방질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을 뿐 아니라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도움을 줍니다. 특히 붓기 제거와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2.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팥은 산을 촉진하고 곡식이어서 입맛이 떨어지거나 소화가 안될 때 팥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고 소변을 잘나오게 합니다. 또한, 지질의 질을 좋게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3. 변비를 예방합니다.

팥은 변비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팥에 든 안토시아닌과 사포닌이 장을 자극해 이뇨와 변통이 잘되게 해줍니다. 식물섬유 성분이 많은 껍질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물에 끓인 팥과 물을 수시로 마시면 배변을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4.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팥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촉진시켜 체내에 있는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켜 줍니다. 그래서 체내에 과잉수분으로 인한 지방축적을 막아줘 살이 쉽게 찌는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팥을 넣고 끓인 물을 마시면 몸속에 쌓인 물살이 빠진다고 합니다.

 

5. 소화흡수 및 피로감 개선

팥에는 비타민 중에서도 비타민 B군이 풍부해 탄수화물의 소화흡수 및 피로감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팥물다이어트 방법


 ▶  팥물 만들기


1. 팥(60g)을 물로 씻은 후 물(900ml, 3~4번 정도 마실 수 있는 분량)에 하룻밤 정도 담가둡니다.
2. 팥과 물을 냄비에 옮겨 담고 센불에 팔팔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팥이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30분정도 더 삶으세요. 끓을 때 위에 뜨는 것을 걷어내야 맛이 순해집니다.
3. 보관할 때는 차게 식힌 후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는데 보존기간은 이틀로 상하기 쉬우므로 되도록 빨리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팥 삶은 물을 매 식전에 1컵(150~200ml)을 마시는데 마실 때 팥을 2 작은술 정도 함께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차갑게 마시거나 따뜻하게 데워 마시거나 효과에는 영향이 없으므로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전 30분에 마시거나 물대용으로 수시로 마셔도 됩니다. 단, 하루에 2리터 이상 마시지 않습니다.

 

 

 

팥물 다이어트 부작용


팥에 있는 섬유소는 장을 자극해 변비에 좋지만 위장이 약할 경우에는 가스가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팥다이어트는 장기간 할경우 몸에 피로와 피부가 거칠어지는 등의 단점이 있고 장이 약한경우 드물게 설사를 하시는 경우가 있으니 상태에 따라 그 양과 횟수 조절해야합니다. 저와 남편은 팥물을 먹었을 때 아무 이상이 없었는데 저희 언니네 가족은 팥물을 먹고 설사를 했다고 하네요. 소음인이 팥이나 팥으로 된 밥을 먹으면 작은 위장이 더 오그라들거나 밑으로 쳐저 위하수를 부르기 쉽고 소화불량, 복통 그리고 설사로 고생할 수 있다고하니 유의하셔야할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