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하와이안 스팸 무스비 간단하게 만드는방법

by $@$ 2017. 12. 23.

하와이안 스팸 무스비 간단하게 만드는방법


이제 아이들 방학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삼시세끼를 다 챙겨 먹여야하는 상황속에서 가끔 해주면 엄청난 호응으로 사랑받는 음식메뉴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스팸을 이용한 주먹밥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름하여 "하와이안 무스비"라고 한답니다. 김밥보다 심플한 재료와 짧은 요리시간으로 만들 수 있어 엄마들에게도 큰 요리실력을 요하지 않습니다. 만들기만 하면 맛은 보장되는 음식이기에 만년 요리초보 주부인 저도 애용하는 음식이랍니다.

 

 

 

하와이안무스비만드는방법하와이안무스비만드는방법

 

 

재료: 김,밥,후리가케,스팸,달걀,참기름

 

 

들어가는 재료만 봐도 정말 간단하지요?!

저도 딱히 해줄 반찬이 없을경우 종종 이용하는 메뉴중에 하나랍니다. 저도 만들때는 단순히 스팸 사각 주먹밥이려니 했는데 요아이에게도 엄연히 이름이 있었습니다. 하와이안 무스비라고하여 하와이에서 전래된 요리인줄 알았어요. 더 자세하게 검색해보니 2차대전 전후해서 하와이로 건너간 일본인들이 하와이 사람들에게 전파했다고 합니다. 그럼 음식을 만들기 전에 이음식에 대한 유래를 살펴볼까요?!

 

 

하와이안 무스비의 유래


김으로 감싼 일본의 주먹밥을 무스비라고 합니다. 감싸다,묶다는 의미의 일본어 무스비를 그대로 음식의 이름으로 그대로 적용해 사용하고 있는것입니다. 이 음식이 본격적으로 유명해진 계기는 하와이에서 어업이 금지되자 일.식.집 주인들은 무스비에 생/선 대신 스팸을 넣어서 팔았다고 합니다. 밥에 간단한 양념을 첨가하여 스팸을 넣어 만들면 됩니다. 양념으로는 후라가케(일본식 밥에 뿌려먹는 가루로써 김과 참깨,가쓰오부시와 소금 그외 조미료들을 혼합해 놓은가루),간장,소금,설탕을 주로 사용합니다.

 

 

 

 

집에 명절 선물 세트로 들어왔던 스팸을 사용하여 저도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실 맨밥에 스팸만 있어도 김치랑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그렇게 먹어도 문제가 없지만 아이들은 좀더 먹기 좋게 만들어 봤습니다.스팸은 먼저 뜨거운물에 한번 데쳐서 잘라 구워줍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루지 않고 튀겨주는게 덜 느끼해요.

 

 

 

 

계란은 풀어서 준비해줍니다. 평소 아이들이 야채를 잘 안먹기 때문에 이때는 야채를 다져서 같이 부쳐주는 편입니다. 그러면 야채가 들었는지 어쩐지 모르고 다 먹어치우기 때문에 속편하더라고요.

 

 

 

 

계란말이식으로 예쁘게 잘 말수 있으시면 말아서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계란말이를 너무너무 못하기때문에 그냥 부침개처럼 도톰하게 부쳤어요.

 

 

 

 

 

보통은 후리가케와 참기름을 넣고 비벼서 하는 편인데 이날은 다른 방식으로 해봤습니다.  밥>후리가케>스팸>계란>후리가케>밥 순서로 넣어봤습니다. 저희 친정엄마가 처음 무스비를 만들때 이런 방식으로 해주셔서 알게되었어요. 그 이후에 제가 만들때는 밥을 양념과 함께 비벼서 만들었는데 사실 그 방법이 더 간편하답니다.

 

 

 

후리가케는 마트에서 파는 주먹밥용으로 준비했습니다.

 

 

밥위에 스팸을 얹고

 

 

그 위에 계란을 잘라서 올리고

 

 

후리가케를 뿌린후에 밥으로 덮어줍니다.

사각주먹밥틀을 얻은게 있어서 저는 틀을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틀이 없더라도 스팸통으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재료를 모두 올린후에 아래에 김을 깔아준후 돌돌 말아주면 완성됩니다.

 

하와이안스팸무스비하와이안스팸무스비

 

 

 

만들때는 울퉁불통하지만 자르고 나면 이런 모양으로 완성이 됩니다. 만년 요리초보 주부인 저인지라 예쁘게 요리를 완성하는게 쉽지가 않더라고요...그래도 요건 나름 만족 스러운 결과물 입니다.

 

 

 

평소 먹는 밥보다 훨씬 많은 양이지만 만들어 놓는대로 다 먹어치우니 만든 보람이 있습니다.

편식 심한 막내도 이 음식을 먹을때면 맛있다면서 잘 받아 먹더라고요. 김밥은 재료 준비하기에 부담스럽고 색다른 음식을 간단하게 하고 싶을때 하와이안 스팸 무스비 추천해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