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갱년기 환절기 머리빠짐 남성 여성 탈모샴푸 추천

by $@$ 2022. 11. 7.

갱년기 환절기 머리빠짐 남성 여성 탈모샴푸 추천

하루하루 한가닥 한가닥 빠지는 머리카락이 그렇게 속상하고 아쉬울 수가 없습니다. 노화로 인해 두피도 약해지고 머리카락도 얇아져서 머리빠짐이 심해지더라고요. 특히 환절기에는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탈모증상이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주위에 중년인데도 불구하고 풍성하고 윤기있는 머리카락을 유지하고 있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그 비결을 물어보니 탈모에 좋은 음식뿐만아니라 영양제 섭취, 탈모샴푸 등등 탈모예방을 위한 관리를 꾸준히 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젊음을 유지하려면 정말 노력없이는 안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남성, 여성 탈모에 좋은 탈모샴푸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가-빠지는-여성-웹툰

 

갱년기 머리빠짐 원인


갱년기에 접어들면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낮아지고 테스토스테론이 증가하면서 머리카락은 얇고 부서지면서 건조해집니다. 그래서 어떤 여성분들은은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최근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윌스미스 아내가 탈모증을 앓고 있는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의 머리카락은 매일 50~100개 정도가 빠지는것이 정상이지만 지나치게 많이 빠지면 건강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머리빠짐, 탈모증의 발병률은 높아질수밖에 없는데요. 한 연구에 의하면 폐경 후 여성 50% 이상이 탈모증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적요인이 큰 영향을 차지하지만 갱년기 또한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폐경후에는 체내에서 에스트로젠과 프로게스테론 생성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남성호르몬이 증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머리빠짐, 탈모의 원인으로 영양소 결핍도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는 모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비타민D는 연어, 버섯, 계란 노른자, 오렌지 주스, 우유 등을 통해 섭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콩, 우유, 시금치 또는 채소 등을 섭취해 철분을 보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출산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여성, 화학요법을 경험한 여성, 심각한 갑상선 질환이 있는 여성도 탈모증이 발병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건강정보] - 탈모의 원인 및 탈모에 좋은 음식

 

남성 여성 탈모샴푸 추천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균형잡힌 식습관과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를 줄이고 금연은 기본적으로 이루어져야합니다. 또한 화학물질이 포함된 헤어제품을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샴푸도 두피와 머리카락 강화에 도움을 주는것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다음과 같은 탈모샴푸를 참고하세요.

 

→ 부케가르니 나드 샴푸 시그니처


▣ 특장점

①넉넉한 대용량 제품

 

  • 1000ml의 대용량을 제공합니다.

 

② 11가지 아미노산으로 두피와 모발에 영양공급

 

  • 잦은 스타일링으로 갈라지고 푸석해진 머릿결, 11가지 아미노산이 힘 없는 갈라진 모발끝까지 매끄럽고 윤기있는 모발로 가꾸어 줍니다.

 

③ 각질과 모발 관리를 도울 수 있는 5가지 오일 함유

 

  • 호호바,아르간, 마카다미아,해바라기씨, 올리브 5가지 식물성 오일의 촉촉함으로 두피부터 모발끝까지 깊은 영양감을 선사해 엉킴 걱정없이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발로 관리해줍니다.

 

④ 피부자극 테스트 저자극 판단

 

  •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피부첩포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⑤ 가습기 살균성분 배제

 

  • 인체 유해성으로 논란이 되었던 가습기 살균성분인  CMIT/MIT, 피부에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철저하게 배제하여 만들었습니다.

 

⑥ 엄선된 자연유래성분

 

  • SGS 인증을 획득한 생산 시스템을 갖우었으며, 엄격한 성분 검증 과정을 거쳐 우수한 품질의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가격 1000ml x 2 : 19,900원


↘ 제품 구입하러가기

 

부케가르니 나드 샴푸 시그니처의 후기를 살펴보면 많은분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은 더욱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가득한 세상에 세정효과 테스트도 완료했기 때문에 신뢰가 더욱 가며, 풍성한 거품과 향기도 좋아서 온가족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샴푸 후 차분해지는 효과와 두피가 시원하다는 분들이 대다수의 의견이었습니다. 탈모샴푸를 찾고 계시다면 부케가르니 나드 샴푸를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늘 탈모샴푸를 다양한 제품을 써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요제품으로 픽해야겠네요.

 

 

모모단 프리미엄 플러스 가격 및 효과 M자 탈모 영양제 추천

모모단 프리미엄 플러스 가격 및 효과 M자 탈모 영양제 추천 탈모 자가진단법 머리를 감을 때마다 머리카락이 후드득 빠진다면 정말 속이 상합니다. 갑자기 이렇게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지면

reviewcoco.com

 

 

남성 갱년기 증상, 나이, 자가진단 테스트 하기

노화현상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여성들은 보통 40~50대에 폐경기를 겪으면서 갱년기에 접어들게 되는데요. 일부 남성들도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신

reviewcoco.com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중년이 되면 관절 건강에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관절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퇴화가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

reviewcoc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