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 양꼬치 마라탕 맛집 칭다오 가족모임 하기 좋은 곳
오랜만에 친정 부모님께서 사위 생일이라고 맛있는 것을 사준다고 방문하셨습니다. 가족모임 하기 좋은 식당을 물색하다 보니 다들 양꼬치가 먹고 싶다고 해서 폭풍 검색 후에 오창 맛집 칭다오 양꼬치를 발견했습니다.
예전에 자주 가던 명가 양꼬치는 문을 닫아 딱히 단골집이 없었는데,,, 새로 생긴 이곳이 평점이 좋더라고요. 일단 매장이 넓고 깨끗해서 마음에 듭니다.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대신로 73번 길 39
영업시간 : 14:00에 영업 시작 - 새벽 02:00 마감
정기휴무 (매달 1, 3번째 일요일)
전화번호 : 0507-1429-8867
실내가 깔끔하고 넓어서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사장님도 매우 친절하셨어요.
메뉴판을 쭉 살펴보니 종류가 정말 많더라고요. 친정아버지께서 먹고 싶은 거 다 시키라고 통 크게 쓰신다고 하셨지만 저희는 양꼬치와 꿔바로우, 쪽갈비꼬치, 마라탕을 먹었어요. 지금 보니 D 세트에 저희가 먹은 요리가 다 포함되어있네요.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세트 종류도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골라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들어 밖에서 술을 마시기가 참 거시기합니다. 소주값이 4,500원, 맥주가 5,000원이니 참으로 부담스럽네요. 안 그래도 금주하려고 마음먹었는데 이참에 확 끊어야겠습니다.
테이블마다 양꼬치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숯불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처음에 회전하는 숯불 양꼬치를 보고 아이들이 정말 신기해했었는데, 이번에서 자기들이 직접 하겠다고 나서니 저는 할 일이 없어지더라고요.
숙주볶음은 양꼬치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기본 반찬으로 나와요.
양꼬치 10개에 14,000원이에요. 제가 처음 양꼬치를 먹기 시작했을 때가 10개에 1만 원이었는데 물가가 정말 많이 오르긴 했네요. 밖에서 외식하는 것이 정말 부담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보는 양꼬치를 보니 군침이 확 돌더라고요. 칭다오 양꼬치의 고기도 비계가 많지 않고 살이 통통해 보였어요.
회전구이로 골고루 익혀줍니다.
처음에 양꼬치를 먹었을 때는 그 특유의 맛과 냄새로 한입 먹고 손도 못 댔었는데 지금은 없어서 못 먹는 요리 중 하나네요. 때 되면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요리 중으로 손꼽힙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소스인데 쯔란은 별도로 달라고 하니까 주시더라고요. 저는 쯔란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쯔란 듬뿍 찍어서 먹으면 맛이 기가 막힙니다.
쫄깃쫄깃 육즙 팡팡!! 정말 맛있어요! 입도 바빠지고 손도 바빠지고 정말 맛있게 잘 먹었네요. 근데 나이가 들어서 그런 건지 예전에는 인당 꼬치 15개 이상은 거뜬히 먹었는데, 이제는 10개 이상은 못 먹겠더라고요. 느끼함이 밀려와서 결국 아이들도 마라탕을 주문해서 먹었네요.
마라탕 재료도 셀프로 골라서 본인들이 좋아하는 재료를 듬뿍 넣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허겁지겁 먹는 바람에 저도 사진 찍는 것을 깜빡했네요.
주문했던 꿔바로우는 인기가 별로 없었어요. 사실 생각했던 맛이 아니어서 좀 아쉬웠어요. 소스가 좀 달더라고요. 그리고 쪽갈비 양꼬치도 추가로 주문했는데 남편은 이게 더 맛있다고 좋아하더라고요. 친정 부모님께서도 양꼬치와 마라탕까지 맛있게 잘 드셨다고 하네요. 특히 부모님께서는 마라탕 얘기만 들어봤지 처음 맛보신다고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맛있다고 아버지 취향저격이라고 하십니다. 처음으로 방문했던 오창 맛집 칭다오 양꼬치 부모님 모시고 가족모임 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깔끔한 실내와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맛볼 수 있어서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엔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