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율량동 베트남 쌀국수 맛집 월미당 추천
저희 가족은 쌀국수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번 남편 휴가때 별다른 휴가계획이 없어서 맛집탐방 위주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전부터 가고 싶었던 청주 율량동에 위치한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월미당에 다녀왔습니다. 평일 점심에 방문했는데 건물 주차장은 만차이고, 주변에 주차할곳이 마땅치가 않아서 한참 먼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다녀왔네요.
생각보다 규모가 아담합니다. 눈에 띄는 점은 주문을하려면 입구앞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서를 넣을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한참을 걸어왔는데 주문도 밖에서 해야하니 살짝 짜증이 났습니다. 그래도 율량동 베트남 쌀국수 맛집이라고 하니 모든걸 감수하고 신속하게 주문을 넣었습니다.
차돌 쌀국수 2개와 시그니쳐 메뉴인 차돌 양지 힘줄 쌀국수 2개를 주문했습니다.
매장안도 아담합니다. 바형태로 되어있어서 바에 앉아서 바로 음식을 받아 먹을 수 있습니다. 테이블은 2~3개정도 있었던것 같아요. 저희 가족도 나란히 바에 앉아서 음식을 기다렸습니다.
월미당 쌀국수를 맛있게 먹는 노하우가 붙어있더라고요. 월미당 쌀국수는 특제 비법으로 6시간 이상 정성으로 푹 끓여 조리했다고 합니다. 녹진하고 담백한 고기 육수 고유이 맛을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칠리소스와 해성장 소스도 구비되어 있어서 취향에 맞게 넣어 먹으면 됩니다. 특히 면, 고수 청양고추, 숙주, 양파는 부담없이 요청해도 된다고 하네요.
제가 주문한 차돌양지 쌀국수예요. 배고픔끝에 받아서그런지 너무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양도 푸짐하고요~숙주도 많이 들어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베트남 쌀국수는 숙주가 많이 든것을 선호합니다. 함께 주신 양파 절임도 듬뿍 넣고 청양고추도 넣었어요. 칠리소스와 해선장도 조금 넣었습니다.
차돌양지 쌀국수는 9,5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쌀국수도 생각보다 비싼것 같아요. 점점 올라가는 물가에 그저 탄식만 나옵니다.
남편과 큰아이가 주문하 차돌양지 힘줄 쌀국수예요~ 길게 찢은 담백한 양지와 차돌양지, 콜라겐 쫄긴 쪽득한 힘줄을 듬뿍 얹은 쌀국수라고 합니다. 기본 차돌 양지보다 3,500원 더 비싼 가격으로 13,000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남편과 큰아이 모두 엄청 맛있게 먹었습니다. 만족도가 최고네요.
사이드메뉴로 주문한 감자말이 새우예요. 4개에 3,200원 합니다. 저희는 8개 주문했어요.
겉바속촉의 정석을 보여줍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쌀국수 나오기전에 맛을 봤는데 식욕을 확 올려주더라고요. 가족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베트남 쌀국수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 중 하나인것 같아요. 율량동 월미당의 베트남 쌀국수도 정말 맛있었구요. 다만, 주차가 힘들다는점, 가격이 좀 부담스러워 아쉽습니다. 저희동네 8천원짜리 베트남 쌀국수에 너무 익숙해졌나봐요. 어찌됐든 남편이 너무 궁금하다며 가고 싶어했던 월미당에서 맛있는 점심 한끼 해결했네요.
댓글